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스틱 엔터,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앱 '비트'에 10억 투자
미스틱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최초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 애플리케이션(앱) 비트를 운영하는 비트패킹컴퍼니에 10억 원을 투자했다.

비트패킹컴퍼니는 최근 지속적인 서비스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미스틱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알토스벤처스, LB인베스트먼트, IMM인베스트먼트 등 여러 기관으로부터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


미스틱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비트의 잠재력을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며 "콘텐츠,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사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트패킹컴퍼니 박수만 대표 역시 "풍부한 콘텐츠를 가진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투자는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강한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비트는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스트리밍 라디오를 중심으로, 유명 아티스트와 음악 전문가들이 DJ와 큐레이터로 참여해 양질의 음악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출시 11개월 만에 200만 회원을 돌파하면서 새로운 음악 앱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미스틱엔터테인먼트는 윤종신 프로듀서가 수장으로 있는 미스틱89, 조영철 프로듀서가 이끄는 에이팝(APOP), 그리고 배우 매니지먼트 가족액터스 등 3개의 레이블을 아우르는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다. 현재 다양한 아티스트, 배우들이 음악, 공연, 방송, 드라마, 영화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hajin100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