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SK뷰파크' 입주 하자마자 탁월한 조경시설로 "SK건설 주목"

사회 전반적으로 친환경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평면과 커뮤니티 시설 못지않게 ‘조경 특화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조경특화 아파트는 사방이 빌딩 숲으로 가로막힌 도심에서 벗어나 일조권과 개방감 까지 확보하며 녹지 조망까지 선사한다는 점에서 휴식공간을 뛰어넘어 집의 가치를 높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과거 단순한 조경시설이나 조그마한 녹지공간을 조성해 자연친화 아파트로 포장했던 방법에서 벗어나 단지 절반가까이를 녹지공간으로 설계한 ‘공원 닮은 아파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3728㎡규모의 인공호수와 41%의 높은 녹지율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조경특화단지로 꼽히는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는 단지 내 조경에 따라 전용면적 84㎡의 아파트 집값이 1억원 가까이 차이가 날 정도다. 미분양 늪이라 일컫는 ‘김포’에서 지난 2008년 분양된 김포 한강 ‘우남 퍼스트빌’도 조경이 우수한 세대가 일찌감치 팔려나갈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업계관계자는 “조경녹지율은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는 물론 단지의 수준을 높이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동시에 집값과도 밀접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에 일부 건설사들은 일정 부분의 수익율을 포기하면서까지 건폐율 낮추기와 녹지율 높이기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2월 말 입주를 시작한 화성시 반월동에 SK건설 ‘신동탄 SK뷰파크(VIEW Park)’는 단지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공원과 같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조경면적이 전체면적의 약 45%를 차지하고 1.6km 길이의 외곽 산책로와 600m 가량의 내부 순환 산책로를 조성해 입주민들이 조깅 및 산책 등의 여유로운 여가생활도 즐기기에 좋다.

신동탄 SK뷰파크 교육시설도 탄탄하게 갖춰졌다. 입주에 맞춰 이달 화성반월초등학교, 화성반월중학교, 화성반월고등학교가 일제히 개교하며 학령기에서부터 청소년기에 이르기까지 단지에서 도보권으로 학교를 다닐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수도권 대규모 택지지구 내 새 아파트들 입주에 맞춰 학교가 정상적으로 개교되지 않아 먼 곳까지 자녀들이 등교해야 하거나, 공사가 채 마무리 되지 않은 상태에서 개교하는 등 문제가 일어나기 쉬운데, ‘신동탄 SK뷰파크(VIEW Park)’의 경우, 입주에 맞춰 이달 초∙중∙고교가 모두 개교해 입주민들의 통학에 대한 부담을 덜었다.

또한 신동탄 SK뷰파크는 수원의 대치동으로 불리는 영통구 학원가와도 차로 10분대면 닿는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