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신규 공급물량 감소… 귀한 오피스텔 블루칩 부상 판교sk허브 주목!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로 시중유동자금이 재편될 조짐이다. 그간 부동산 경기와 증시의 동반침체로 은행권에 묶여있던 유동자금이 금리인하를 계기로 수익형 부동산으로, 그 중에서도 오피스텔로 유턴하는 분위기이다.

업계에 따르면 올해 분양 중이거나 분양예정인 신규 오피스텔은 총 15,735실로 지난해 대비 37%수준에 불과하다는 전망이다. 결국 수요는 넘치지만 공급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개발호재와 교통, 분양가 면에서 경쟁력 갖춘 신도시 소형 오피스텔이 블루칩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런 시장흐름과 맞물려 최근 오피스텔 최대 블루칩으로 떠오르는 판교sk허브가 회사 보유분을 특별분양하고 나섰다.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세권에 1,084실 대 단지 오피스텔로 구성되어 있는 판교sk허브는 신분당선 판교역 5분거리, 강남역 15분 대 진입 등 탁월한 교통 환경이 꽤 매력 있는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더불어 믿을 수 있는 sk브랜드의 대단지 소형 오피스텔이라는 점이 프리미엄 가치를 더욱 높여주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전세난과 더불어 봄 이사철이 되어 가면서 4인 가족의 생활이 가능한 공간 구성과 즉시입주가 가능하다는 점. 제2 판교 테크노벨리 조성 계획과 상업시설과 업무공간 복합단지인 알파돔 시티 등 인프라와 개발계획 면에서도 높은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 사이에서도 높은 관심이 나타나고 있다.

전용 84㎡의 경우 방 3개, 욕실 2개를 갖추고 있는 4베이(안방+침실+침실+거실) 구조이며, 최상층은 일반 천정고 보다 1m 이상 높은 3.9m의 천정고 적용을 통해 펜트하우스와 같은 조망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또한 붙박이장, 빨래수거함, 빨래건조대, 밥솥장, 청소기 수납장 같은 풍부한 수납공간과 냉장고, 드럼세탁기, 슬링형 후드, 비데 등 빌트인 가전 제공을 통해 공간활용을 극대화 하고 있으며, 단지 서측으로 약 34만 4000㎡ 규모의 낙생대 공원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췄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 입주에 들어간 대단지 브랜드 오피스텔인 만큼 최고의 투자요건을 갖추고 있다” 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 즉시 임대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만큼 투자가치가 높다”고 전하고 있다.

한편, 판교sk허브는 단지 내 상가도 분양 중에 있으며, 오피스텔 실 투자금은 8천 만원대로 계약이 가능하며, 분양가는 2억 8천 만원. 65%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방문 시 혼잡함을 피하기 위해 사전 방문예약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둘러보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방문예약 : 031-605-099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