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창업지원 받자."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시장 동향 및 창업트렌드, 창업방법 등 창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21일까지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주최ㆍ주관해 ‘동반상생과 나눔’을 슬로건으로 하고 있는 이번 박람회는 박람회 참가 가맹본부들과 함께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가맹비 면제, 인테리어 지원, 무이자 창업대출 지원 등 풍성한 창업 혜택을 제공한다.

콜라보레이션 펍 ‘바보스’는 박람회 기간 상담을 통한 계약 시 한달 임대료를 지원하고, 이자카야 브랜드 ‘꼬지사께’와 다이닝&비어카페 ‘엘리팝’은 박람회 기간 창업상담을 통해 계약 체결시 인테리어 비용 할인, 임대료 지원, 포스 지원에 나선다.


프리미엄 김밥의 원조 ‘김가네’는 창업상담 후 3개월 이내 계약시 300만원 상당의 물품 및 집기류를 지원하고, 치킨 브랜드 ‘치킨방앗간’은 1300만원 상당의 마케팅 지원 및 로열티 면제 혜택을 준다.

감성카페 셀렉토커피는 박람회 기간 1200만원 상당의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을 면제하고, 5천만원의 외환은행 무이자 대출을 지원한다.

감자탕전문점 이바돔감자탕, 망고빙수전문점 망고몬스터, 커피전문점 키스커피, 장수돌침대, 프리미엄푸드카페 전철우음식사랑 등 다수의 참가 브랜드들이 창업상담 후 계약시 가맹비를 일부 및 전액 면제해준다.

박람회에는 대다수의 참가 브랜드들이 룰렛이벤트, 연예인 사인회, 게임 등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 행사도 진행한다.

수제 마카롱 전문브랜드 ‘마리웨일 마카롱’은 삼시세끼에서 산체와 함께 인기를 얻은 탤런트 손호준 씨가 21일 오후 2시 박람회장을 찾아 약 1시간 정도 사인회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족발 프랜차이즈 ‘리틀족발이’도 브랜드 홍보모델인 개그맨 류담 씨가 20일 오후 3시30분부터 박람회장을 찾아 팬 사인회를 갖는다.

또 협회는 관심있는 브랜드의 부스를 방문, 창업 상담 후 받은 스템프가 일정 이상 모이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밖에 박람회는 20일과 21일 양일간 행사장 내 미래관 2층 컨퍼런스룸에서‘동반성장 창업교육’을 시행, △2015 트렌드 및 아이템 분석 △올바른 프랜차이즈 창업 △프랜차이즈 성공창업 노하우 공개 △정부지원 ‘시간선택제 일자리 지원’설명회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비법 △정부지원 ‘창업자금’ 한눈에 알기 △청년들이여! 프랜차이즈와 함께 당당하자 △프랜차이즈와 청년의 꿈 등 다양한 창업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21일까지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참관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박람회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 알 수 있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