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주목 받는 아파트, 구미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

- 구미서 주거선호도 가장 높은 형곡동에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 분양
- 구미의 ‘강남’으로 불릴 만큼 뛰어난 교육환경, 자녀교육에 최적


봄바람을 타고 분양시장에도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구미에서는 탄탄한 입지를 기반으로 상품성이 뛰어난 아파트가 4월 분양을 앞두고 있어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2013년 말 기준 지역 내 총생산(GRDP)이 5만3,817달러로 전국의 인구 30만 명 이상 시․군․구 중 1위를 차지하는 등 구매력이 높은 구미시는 이를 바탕으로 수도권을 비롯한 타 지역 분양시장이 침체되었을 당시에도 활기를 유지해왔는데, 지난 12일 GS건설이 오픈 한 ‘문성 파크자이’와 앞서 6일 문을 연 ‘구미 2차 파라디아’ 등 분양 아파트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오는 4월에는 금호건설이 공급하는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는 구미시 최중심이자 구미의 ‘강남’으로 불리는 형곡동에 들어서는데, 이 아파트는 구미에서 가장 주거선호도가 높은 형곡동․송정동 일대에 약 10년 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앞서 분양된 단지들 보다 입지가 더욱 뛰어나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직주근접은 물론 생활여건도 잘 갖춰진 ‘최적의 입지’ 주목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는 지하 3층, 지상 13~20층 6개동 규모, 전용면적 59~114㎡ 총 486가구로 구성되며,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평면 23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은 생활하는데 필요한 각종요소들을 두루 갖춘 입지다. 이 아파트는 구미시 형곡동 주공2단지 아파트를 재건축해 짓는 단지로, 구미 도심에 위치하여 공공기관, 교육시설, 상업시설 및 의료기관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는 이곳에 지난 2005년 분양된 ‘푸르지오캐슬’ 이후 10년 만에 들어서는 신규 브랜드 아파트로 희소성이 더욱 높으며, 분양가 역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라 경쟁력도 뛰어나다. 게다가 단지가 금오산 자락에 위치하여 3면이 숲에 둘러 싸여 조망은 물론,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형곡동과 송정동 일대는 뛰어난 도시 기반시설에서 비롯된 독립적인 생활권이 형성된 지역으로, 직주근접과 금오산 등의 자연친화적 요소도 잘 연계되어 구미시 최적의 주거지역으로 꼽힌다.

▲ 구미의 ‘강남’으로 불릴 만큼 교육여건이 뛰어나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더욱 ‘관심’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가 들어서는 형곡동 일대는 구미에서 교육 환경이 가장 우수한 지역으로 평가 받는 곳으로, 이 일대에는 마치 강남 대치동을 연상케 하는 학원가가 이어져 있으며, 단지 인근에 각급 학교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등 다수의 교육관련 시설이 밀집돼 있어 구미의 ‘강남’으로 불리고 있다.

때문에 자녀교육을 중요시하는 수요자들의 주거선호도가 단연 높은 곳이지만, 주변 아파트 매물 및 전세를 구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신규아파트의 희소성이 더욱 뛰어난 지역이다.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 단지 인근에는 구미시청을 비롯해 각종 행정, 업무시설이 밀집돼 출퇴근은 물론 입주민들이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원평동 및 시청주변 등 상권 및 동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판매 시설과 인접하여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며, 차병원 및 병원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하여 의료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구미종합터미널, 구미역, 구미I.C 등과 인접하여 교통 환경도 뛰어나다. 분양문의 054-456-805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