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스타벅스 “영평초등 아이들에게 책 추천해 주세요” 이벤트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스타벅스커피 컴퍼니가 경기도 포천의 영평초등학교에 책을 후원한다.

스타벅스는 도서 후원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의 일곱 번째 수혜학교로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영평초등학교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은 스타벅스 레디-투-드링크(RTD)가 2008년 한국에서 처음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서 스타벅스 병, 캔, 컵커피 제조 및 판매 파트너사 동서식품(주)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회마다 도서 및 기자재 후원을 필요로 하는 초등학교를 한 곳씩 선정해 지원해왔다.


이번에 선정된 영평초등학교는 현재 71 명의 학생이 재학 중으로, 오는 4월 9일 학교 내에 ‘꿈의 도서관’ 개관을 앞두고 있다.

본격 후원에 앞서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꿈의 도서관 응원을 위한 사전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소비자들은 두 가지 형태의 이벤트를 통해 도서를 추천하고, 어린이들의 꿈을 격려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첫 번째 이벤트인 ‘도서 추천 이벤트’는 스타벅스 RTD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tarbucksrtd)에 개재된 이벤트 포스팅에 소비자들이 댓글로 추천하는 도서와 그 이유를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책은 소비자 추천 도서 스티커가 부착돼, 영평초 도서관 내 ‘스타벅스 소비자 추천 도서’ 특별 코너에 기증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25일까지 진행된다.

또 어린이들의 꿈을 격려하는 ‘온라인 응원 이벤트’는 스타벅스 RTD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26일 공개될 영평초 어린이들의 꿈을 담은 동영상을 보고 이를 개인 SNS 채널에 공유하거나, 학생들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소비자들이 직접 남긴 응원 메시지들은 도서관 개관식 당일 영평초 학생 개개인에게 선물로 전달될 ‘꿈 노트’에 부착되어 함께 전해질 예정이다. 꿈 응원 이벤트는 26일부터 4월 8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도서 추천 및 응원 메시지 이벤트 당첨자는 4월 15일 스타벅스 RTD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당첨자들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컵커피 모바일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