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국 베스트셀러 ‘아서북’으로 즐거운 영어원서읽기

초등영어 수준에 맞는 원서읽기 프로그램 ‘EBS원목달 주니어’

초등학생이 영어원서를 막힘없이 읽을 수 있을까? 수준에 맞는 교재만 선택한다면 초등학생이라도 충분히 영어원서를 읽으며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설명이다.

EBS원서읽기목표달성(이하 원목달)은 주니어와 뉴베리 과정을 통해 영어 학습자들에게 손쉬운 영어원서읽기 공부법을 전하고 있다.

원목달 주니어는 초등 저학년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초등영어 수준에 적합한 과정이다. 특히 주니어과정 중 아서북 원서는 미국 공영 교육방송 PBS에서 ‘영어 학습자를 위한 최적의 학습도서’로 선정되며 미국에서만 6천 6백만 부가 팔린 원서로 유명하다.

아서북은 미국 현지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서(Arthur) 시리즈 원서에 단어장, 퀴즈, 한글 번역, 오디오북 CD를 결합시킨 형태다. 미국의 아동 문학 작가 마크 브라운(Marc Brown)이 탄생시킨 아서 시리즈는 재미있는 스토리로 국내외 독자들의 공감대를 얻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또,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다양한 장치들이 어휘와 독해, 듣기 실력을 고루 향상시켜 영어원서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원서읽기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원목달의 또다른 과정인 뉴베리 코스 역시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뉴베리(Newbery)상 수상작품들을 통해 교양을 쌓는 동시에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주니어 과정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학습이 가능해 중등영어부터 수능영어, 토익영어 준비자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EBS원목달은 영어원서읽기에 그치지 않고 구조분석, 문법, 스피킹, 원서읽기의 각 영역별 전문 강사의 도움으로 전반적인 영어실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기존에 원서를 읽는 학습 시스템들은 많았지만, 전문 강사들이 원서를 함께 읽고 설명해주는 강의는 찾아보기 힘들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원목달이 업계에 정평이 나 있는 강사들을 섭외해 인터넷 강의를 함께 제공하고 있는 것.

주니어 코스 강사진은 구조중심 스피킹 전문 김승규 강사, 영어원서읽기 전문 이수영 강사 등이며, 뉴베리 코스의 경우 구문분석 및 문법 전문 김소연 강사, 이수영 강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원목달을 매일 학습하면 다양한 혜택이 학습자에게 돌아간다. 강의를 들을 때마다 적립금이 누적되고, 녹음과제 제출을 완료하면 추가 장학금까지 수여하는 것. 또한 수강생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 듣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실력 점검이 가능한 이점도 있다. 이러한 수강료 50% 환급제도를 활용하면 끝까지 공부할 수 있는 강력한 동기부여도 받을 수 있다.

EBS원목달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BSlang 홈페이지(www.ebslang.co.kr)를 참조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