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대부고, 인문학 거꾸로 교실 운영

이화여자대학교사범대학 부속 이화 금란고등학교(이하 이대부고)는 인문학적 소양의 토대를 다지기 위해 재학생 대상으로 ‘이대부고 인문학당’을 실시하고 있다.

이대부고 인문학당은 문학, 철학, 예술, 건축 리더십까지 총 20여개 온라인 인문학 프로그램을 학습하는 기본과정과 인문계와 이공계로 나눠 경제, 건축 IT 등 계열별 맞춤분야를 학습하는 심화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 과정은 주제별로 20분 수준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바일 학습까지 지원해 짧은 시간 틈틈이 학습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이대부고 인문학당은 최근 교육현장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 일명 거꾸로 학습) 방식을 적용했다.

학생들은 모바일기기를 통해 등•하교 및 쉬는 시간에 인문학 동영상 강좌에 대한 학습을 자기주도적으로 실시하며, 교실 인문학 수업에서는 사전 학습한 내용에 대하여 담당 선생님과 함께 주제를 선정하고 해당되는 내용에 대한 심화된 토론과 발표 중심으로 학습이 진행된다.

이대부고 관계자는 “학교 공부도 중요하지만 사람과 세상을 보는 다양한 관점을 가지는 것 또한 학창시절 매우 중요하다”며, “플립드러닝으로 진행되는 이대부고 인문학당에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앞으로 계획 중인 독서교육, 명사초청 특강, 기업탐방 등 학생들의 진로와 인문학적 소양 개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 등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