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하나마이크론, KT와 기가 비콘 플랫폼ㆍ디바이스 공급계약 체결
[헤럴드경제=손수용 기자]하나마이크론은 KT와 사물인터넷 통신사업의 핵심전략사업인 기가 비콘 사물인터넷(IoT) 인프라 사업을 위한 기가 비콘 플랫폼과 디바이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KT와 하나마이크론이 함께 구축하는 기가 비콘 IoT 인프라는 KT의 O2O(Online To Offline)커머스 플랫폼 사업으로,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분야에 활용돼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 및 이벤트 쿠폰 제공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구축된 인프라는 비콘을 이용해 마케팅을 하려는 기업과 자영업자가 이용할 수 있다.

하나마이크론 측은 이번에 함께 도입될 ‘네트워크 비콘’의 경우 양방향 통신이 가능해 기존의 비콘 역할을 수행하면서도 원격으로 제어 및 관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하나마이크론 관계자는 “KT가 추진하는 사물인터넷 통신사업의 핵심 부분인 기가 비콘 IoT 인프라 플랫폼과 기가 비콘 디바이스를 하나마이크론이 모두 공급하게 됐다”며 “앞으로 KT 기가 비콘 IoT 인프라 사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고 전국 확대 시 최대 수혜가 예상된다” 라고 말했다.

feelgo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