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4년째 ‘가장 인기있는 개’, 미국인들의 래브라도 리트리버 사랑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래브라도 리트리버가 24년째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개 품종으로 선정됐다.

미국애견협회(AKC)가 26일(현지시간) 발표한 ‘2014 미국 최고의 인기 개 품종’(2014 Most Popular Dogs in the U.S.)에서 래브라도 리트리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에 올라 24년째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개란 영예를 얻었다.

AKC는 “명석하고 가족과의 친화력이 높은 품종”이라고 평가하며 “AKC 역사상 가장 오래 권좌를 유지하는 미국 최고의 개”라고 밝혔다.


10대 품종 가운데 불독은 올해 순위에서 사상 최고인 4위에 올랐다. 사촌격인 프렌치불독도 9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100년 만에 처음으로 순위에 진입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독주가 이어지는 가운데 2위는 독일 셰퍼드가, 3위는 골든 리트리버가 차지해 지난해와 같은 순위를 지켰다. 지난해 4위였던 비글은 올해 불독에 밀려 5위로 내려앉았다.

6위는 순위변동없이 요크셔테리어가 자리를 고수했다. 푸들은 7위를, 복서는 8위를 각각 차지해 지난해와 순위가 뒤바뀌었다.

로트와일러는 프렌치불독이 9위로 올라서며 10위로 밀렸다.

덕분에 10위권에서 벗어난 개도 생겼다. 노르웨이 닥스훈트는 인기품종임에도 올해 10위권에 진입하는데 실패했다.

yg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