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도돌런처, 야후와 맞손…글로벌 영토 넓힌다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폰꾸미기 앱인 캠프모바일 ‘도돌런처’가 미국 검색엔진 야후와 검색 제휴를 맵으며 런처앱을 기반으로 글로벌 비즈니스의 영역 확대에 나선다.

캠프모바일은 야후와 검색 제휴를 맺고, 도돌런처의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검색 위젯에 야후의 검색 서비스를 기본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 전세계 30개국에서 단말기 언어 설정을 영어로 적용한 도돌런처 이용자는 별도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모바일 홈화면에서 야후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캠프모바일 관계자는 “야후는 최근 파이어폭스와 제휴를 맺는 등 다양한 국가에서 공격적 행보를 이어가며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며 “이번 제휴를 통해 전세계 도돌런처 이용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야후의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도돌런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화면을 사용자 입맛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런처앱이다. 출시 2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1500만건을 돌파했으며, 전체 이용자 중 70%가 해외 이용자다. 미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뿐만 아니라 러시아, 브라질, 멕시코 등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순이용자는 매월 154만명을 기록하면 런처앱 중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