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웨딩 D-30, 보톡스로 외모 자신감 높일 수 있을까?

본격적인 결혼시즌을 앞두고, 일명 사진발 화장발을 잘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예비신부들이 늘어나고 있다.

웨딩시술로서 일반적인 성형은 붓기가 다소 오래가고, 흉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2~3개월을 예비신부들에게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따라서 웨딩시술로 부담이 큰 성형보다 필러나 보톡스와 같은 미용시술이 더 각광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보톡스는 윤곽 성형으로서, 턱 근육이 유난히 발달한 사각턱이나 평소 인상을 쓰는 습관으로 인한 얼굴의 잔주름에 효과적인 시술이다.

보톡스의 원리는 정제된 보툴리눔톡신이라는 물질을 이용해 근육의 크기를 줄이는 시술로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근육을 퇴화시키는 작용이다. 따라서 얼굴 뼈를 건들이지 않고, 얼굴라인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짧은 시술 시간과 별도의 회복기간이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결혼준비로 바쁜 예비신부들에게 보톡스가 매력적인 이유다.

또한, 보톡스는 얼굴뿐 팔이나 승모근 종아리 근육에도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드레스에 어울리는 몸매 라인을 만들 때 효과적이다.

결혼 전 웨딩시술 시 유의할 점으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바로 ‘회복기간’이다.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본인의 건강 및 체질에 따라 회복기간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 충분히 상담을 받은 후 최소 1~2개월 전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빠른 회복을 위해서 시술 후 1~2주 동안은 음주나 흡연 등을 피하는 등의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병행해야 한다.

용인성형외과 SB성형외과 서승범 원장은 “보톡스는 시술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최소 한달 전 시술을 받아야 효과가 있다”고 설명하며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비의료인에게 받을 경우 부작용의 위험이 있어, 반드시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시술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