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라이퍼, ‘제 1회 우리가족 페스티벌’ 개최… “가족의 의미 되찾는 시간”

버킷 리스트 작성, 가족사진 찍기 등 다양한 행사 마련돼 큰 호응 얻어
SKR렌터카 드림카 후원으로 가족여행 떠날 수 있는 기회 제공

세대 공감을 추구하는 기업 ‘리라이퍼’(Relifer)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와 서울시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 위키 서울, SKR 렌터카, 스타키 코리아가 후원한 ‘2015 제 1회 우리가족 페스티벌’이 지난 24일, 뚝섬 스타키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우리가족이 만드는 특별한 이야기’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 우리가족 페스티벌은 해체되어 가는 가족의 의미를 되살리고 가족의 결속력을 공고히 하여 세대 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우리 생활 속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 대회인 ‘위키 서울’을 통해 선발, 서울시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의 의미를 찾고(Find), 소통(Ask)을 통해 가족끼리의 공감을 형성하며, 가족이 함께 꿈을 찾아 가족의 화합을 만드는(Make) 의미를 담은 ‘FAM Tree’(가족나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우리가족 이름짓기를 비롯해 가족사진 찍기, 버킷 리스트 작성하기, 우리가족 가치관 알아보기, 너에게 쓰는 편지 등 가족간의 소통을 유도하고 가족의 공감을 형성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의 후원사인 SKR 렌터카는 가족에게 ‘꿈을 드리는 드림카’ 여행권을 마련, 2박 3일간 7인승 가족 리무진을 타고 전국 어디로든 가족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지원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가족들은 "이번 행사에 참석하면서 가족이란 그 자체가 행복이고 기적이라는 것을 느꼈다"며 "1회이지만 알찬 프로그램으로 만족도가 높아 벌써부터 2회 행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