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관광, 소셜미디어 이용자 200만명 돌파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관광 소셜미디어 이용자가 200만명을 돌파했다.

또 ‘2014 인천관광 소셜미디어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도가 지난해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최근 약 200명이 참여한 이 설문에서 응답자 88%가 인천관광 소셜미디어를 통해 인천에 대한 이해를 높게 보였다.

또 응답자 89%는 인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 사 이 설문은 지난해 보다 모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소셜미디어 콘텐츠와 인천관광 서비스의 만족도를 측정하는 9개 항목 중 ‘정보의 흥미성’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도시공사는 지난 2012년부터 온라인 홍보매체를 새롭게 정비하고, 인천관광 블로그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yourincheon), 트위터(www.twitter.com/yourincheon), 유튜브(www.youtube.com/yourincheon)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인천의 관광지와 축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 왔다.

지난 2012년과 2013년에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 공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또 2014년에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손님맞이와 관련, 인천 군ㆍ구 관광 진흥 네트워크와 협업해 원도심 스토리텔링 원정대, 웹툰 연재 등 신규 콘텐츠 구축에 홍보 역량을 집중한 결과, 전국 지방 공기업 중 트위터 최대 팔로워를 달성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일반적인 온라인 홍보는 응답자의 73%가 온라인에서 정보를 얻고 실제로 인천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나 인천관광 소셜미디어가 온라인으로만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여행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4년 도시공사가 실시한 ‘인천 구석구석 인증샷 이벤트’를 비롯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인천을 방문했거나, 국내 최대 호텔예약 사이트인 ‘호텔엔조이’와의 제휴 이벤트를 통해 인천을 찾은 관광객은 집계된 수치만 1만 여명에 달한다.

이벤트 경품 역시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경기티켓, 인천 호텔 숙박권 등을 제공해 재방문으로 이어지게 했다.

한편, 올해 도시공사는 유네스코 지정 ‘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겨울 방학에 가족들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2월 한 달간 ‘호텔 엔조이’ 사이트를 통해 인천숙박을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인천의 매력을 더욱 느낄 수 있는 ‘두근두근 인천산책’ 도서를 제공할 방침이다.

‘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 이벤트 상세 사항은 2월 1일부터 인천관광 블로그(http://yourincheon.tistory.com)와 호텔엔조이 사이트(www.hotelnjo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