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청년 취업 지원 ‘콘텐츠 잡 매칭 데이’연다, JYP 아이코닉스 등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콘텐츠 분야 청년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콘텐츠 잡매칭 데이 ’콘텐츠 일자리 JOB아라‘ 행사를 오는 3월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콘텐츠코리아 랩 제1센터(CKL)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콘텐츠 잡매칭 데이는 국내 우수 콘텐츠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콘텐츠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채용면접과 컨설팅을 한 자리에서 진행하는 행사다. 청년 취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동시에 중소 콘텐츠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오는 30일 첫 번째 행사를 시작으로 3월까지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 금요일에 개최된다.


30일 열리는 첫 행사의 참가신청은 29일까지며,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JYP엔터테인먼트와 아이코닉스(‘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오돌또기(‘마당을 나온 암탉’), 한스기획(후반제작) 등이 나서 총 10명 내외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모두8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영상콘텐츠 제작기획, 비주얼디자인, 아티스트 매니저, 스타일 디렉터 등을 뽑는다.

또한 2월에는 8개 콘텐츠 기업이 구인에 나서며 3월에는 영화, 연극, 뮤지컬, 페스티벌 기획사 등 4개 기업이 영화, 문화공연 분야의 역량 있는 프리랜서를 찾기 위한 공모, 오디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박경자 콘텐츠코리아 랩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 콘텐츠 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라면서 “구직자와 기업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콘텐츠코리아 랩 취·창업지원실에서 운영하는 컬쳐리스트 공식 홈페이지(www.culturist.or.kr)에서 하면 된다. 신청자는 취·창업지원실 컨설턴트를 통해 ▲입사지원서 첨삭지도 ▲직무 및 진로상담 등 개인 맞춤형 컨설팅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