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보문고 메드소프트 국내 학술지 선진화 지원 업 제휴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 교보문고(대표 허정도)와 학회관련 소프트웨어 제작 업체인 메드소프트(MedSoft, 대표 강영실)가 21일 교보문고 본사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가운데 ‘국내 학술지 선진화 지원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메드소프트가 보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학술지 선진화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교보문고 스콜라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사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대형학회들이 학술지 평가에 필요한 컨설팅과 시스템 지원, 그리고 POD 출간, 전자저널 뷰어 제공 등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받기 원하는 니즈가 증대되는 상황에 대응하여 서로 강점을 가진 두 업체가 상호 협력하여 국내 학술지 선진화를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는데 의미가 있다.

교보문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술지 발전에 필요한 온라인 논문 투고 시스템, 맞춤형 학회 홈페이지 제작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에 대해 교보문고 김상훈 이비즈니스본부장은 “양사가 힘을 합해 경쟁력 있는 학회를 추가 발굴하고,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학회지 평가에 필요한 시스템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학술지의 국제화는 물론 학술 연구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