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겨울철 다이어트 효과적인 ‘옐로 푸드’는?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매년 새해가 되면, 다이어트는 올해 반드시 성취해야 할 1순위 목표가 된다. 하지만 추위로 인해 활동량이 적어지는데다 입맛 당기는 각종 고칼로리 군것질 거리 때문에 새해 첫날부터 다이어트 결심이 흔들리기 쉽다. 뿐만 아니라 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몸의 체온조절능력이 떨어져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는데 겨울에는 면역력도 키워주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한 삶을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옐로 푸드는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겨울철에 특히 섭취를 권장하는 컬러푸드이다. 바나나와 자몽, 고구마는 대표적인 옐로 푸드로 베타카로틴 성분 뿐 아니라 각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간식으로 섭취하기 좋다. 식품업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옐로 푸드를 효과적으로 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올가니카, 쫄깃한 식감의 무농약 영양 간식 ‘쫀득한 군고구마’ =프리미엄 홀푸드 전문기업 올가니카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 간식으로 ‘쫀득한 군고구마’를 추천한다. ‘쫀득한 군고구마’는 전라남도 해남에서 100% 무농약으로 재배하여 설탕이나 첨가물을 더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담아낸 영양 간식이다.

겨울철 대표 간식 거리인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기 쉬우며, 칼로리에 비해 혈당 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하다. 또 쫄깃한 식감으로 꼭꼭 씹을수록 포만 중추가 자극 받아 포만감을 얻을 수 있는 게 쫒득한 군고구만의 매력이다.

▶델몬트, 부기 해소에 좋은 홈메이드 바나나 레시피 ‘바나나 식초’ 제안=대표적인 옐로 푸드인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데 생과일 그대로 즐겨도 좋지만 각종 홈메이드 다이어트 레시피로 건강하게 응용할 수 있어 더욱 인기 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해 변비를 해소시켜 주며, 포만감을 느끼는 데에 효과적이다. 또한 과일 중 칼륨 함유량이 가장 높아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몸의 부기를 빼는데도 좋다.

게다가 행복과 안정감을 관장하는 세로토닌의 촉진을 돕는 트립토판이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나나로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싶다면 홈메이드 바나나 식초로 디톡스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바나나 식초는 물에 타서 음료처럼 섭취하거나 음식을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다.

▶풀무원 아임리얼, 식욕 억제에 좋은 ‘순수 착즙 아임리얼 자몽’=풀무원 식품의 프리미엄 생과일 음료 브랜드 ‘아임리얼’에서는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농축 환원하지 않은 순수착즙 아임리얼 자몽(이하 아임리얼 자몽)’을 추천한다.

‘아임리얼 자몽’은 물, 향료, 색소, 설탕 등 어떠한 첨가물을 넣지 않고 생자몽만을 착즙하여 만든 100% 순수 착즙 주스이다. 생자몽의 떫은 맛이 부담스럽다면, 아임리얼 자몽으로 생과일 본연의 맛과 영양은 그대로 살리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자몽에는 천연 색소인 나린진(Naringin)이 풍부한데, 몸 속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이 나린진 성분 특유의 떫고 쓴 맛이 일시적으로 식욕을 감퇴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