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경덕 교수, 광복 70주년 ‘대한민국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 개최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문화와 역사를 널리 알리고 있는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올해 광복 7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을 벌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검색포털 줌닷컴의 ‘타임트리(http://timetree.zum.com/history-campaign/)’ 서비스를 통해 대한민국의 역사적 사건을 시간순으로 잘 정리하여 네티즌과 함께 공유하는 활동으로 매달 핵심 사건을 중심으로 새로운 컨텐츠가 제공된다.

이번 1월에는 ‘광복, 그 찬란한 순간을 맞기까지’라는 주제를 가지고 컨텐츠를 공개했으며 광복 70주년의 의미 및 과정을 다양한 사진, 영상으로 한눈에 보여주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서 교수는 “올해 광복 70주년을 맞아 점차 사라져가는 우리의 역사 인식을 바로 잡고 네티즌들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역사 컨텐츠를 만들어 대한민국의 역사 인식을 고취시키고자 했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역사책에서만 배우는 역사를 넘어 다양한 역사 교육 컨텐츠 개발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리하여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때와 장소를 불문하고 즐겁고 유익한 역사 정보를 익힐수 있는 컨텐츠를 개발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캠페인을 서비스하는 줌인터넷의 김명섭 본부장은 “광복 70주년인 올해 네티즌들과 함께 ‘역사’라는 중요한 사안을 가지고 타임트리를 통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컨텐츠 개발에 함께 동참하고 있는 메가북스는 한국사 분야별 전문가 20인이 함께 집필한 베스트셀러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10’,‘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인 10’ 등의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서 교수는 이번 캠페인을 온라인 중심으로만 진행하지 않고 올해 ‘전국 투어 역사 강연’을 준비 중이며 각 분야별 유명 인사들과의 동영상 제작 및 웹툰 제작 등 다양한 역사 교육 컨텐츠 개발에 노력 할 계획이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