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대구시동부교육지원청, ‘2015 특별한 사랑?행복더하기, 꿈 키움 겨울학교’ 개강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시동부교육지원청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ㆍ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 학생 93명, 학부모 41명을 대상으로 5∼9일 5일간 ‘2015 특별한 사랑ㆍ행복더하기, 꿈 키움 겨울학교’를 개강한다고 6일 밝혔다.

학생 겨울학교는 평소 학교에서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체험 중심 활동으로 진행된다.

편광의 마법을 꿈꾸는 과학실험, 자연물로 완성하는 나만의 리스 만들기, 실생활 활용 만점 냅킨아트, K-POP을 배우는 커버댄스 ‘OK’, 과자집 만들기의 창의 미술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일주일간 이어진다.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학부모 겨울학교가 청렴교육, 플라워 리스 만들기, 우리 아이를 위한 건강쿠키 만들기, 장애학생 (성)폭력 예방 및 자녀생활지도 등 학부모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한 맞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겨울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평소 활동기회가 부족한 장애학생에게 또래관계 형성을 통한 사회성 증진을 향상하고, 학부모에게는 자녀생활지도 및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부모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대구시동부교육지원청은 기대하고 있다.

또 지역의 특수교육 전공 대학생 14명이 자원봉사로 참여해 장애학생들과 어울림 한마당을 만들어낼 것이다.

박윤자 대구시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겨울학교에 참석하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학교 현장에서 부족할 수 있는 생활 중심의 다양한 경험을 맛보고, 학부모 또한 학부모의 역할 제고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의 기회를 갖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지원을 계속하겠다” 고 말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