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강계단 걸으며 기부하고 운동하고~
-성동구, 왕십리 민자역사에 건강계단 설치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왕십리 민자역사 중앙계단에 ‘기부하는 건강계단’을 설치하고 오는 8일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본 사업은 왕십리 민자역사 ㈜비트플렉스가 장소와 일상적인 계단 운영비용을 후원하고,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건강계단 조성비용 및 연간 2000만원의 기부금을 후원한다. 


왕십리 민자역사 중앙계단은 서울시 신체활동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되는 건강기부계단 10개소 중 가장 큰 규모로 설치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왕십리역 중앙계단을 이용하면 5.7㎉의 열량이 소모되고 이는 건강수명이 약 3분 증가하는 효과와 맞먹는다.

계단 이용자 1인당 10원씩 기부금을 적립해 걷지 못하는 장애아동에게 걸을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할 수 있게 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준공식 당일 장애아동을 위해 계단을 걷는 따듯한 마음의 계단 이용자들의 새해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견과류를 배부한다.

성동구는 건강기부계단 설치를 통해 사전조사 시 18.8%였던 왕십리역 계단이용율을 30.0%까지 높여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건강기부계단을 이용해 건강도 찾고 기부도 하는 따듯한 2015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