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5년 ‘수익형 부동산’ 지역 랜드마크(Land-mark)를 주목하라

부동산 성공투자의 1원칙으로 “그 지역의 랜드마크에 투자하라”는 부동산 격언이 있는데 어느 지역이든 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있기 마련이다.

랜드마크(Land-mark)의 사전적 의미를 보면 지역을 식별하는데 목표물로서 적당한 사물로 주위의 경관중에서도 두드러지게 눈에 띄기 쉬운 건물을 말한다.

다시 말해 쉽게 멀리서 보고도 위치 파악에 도움이 되는 잠실역의 제2 롯데월드,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으로 이해하면 쉽다.

물론 랜드마크는 건물의 규모와 특이한 외형만으로도 랜드마크 수식어가 붙지만 희소적, 상징적 가치로도 랜드마크 의미가 부여되기도 한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부동산 경기 위축과 공급과잉 우려 속에서도 지역 내 랜드마크급 단지로 조성되는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을 내놓고 있다.

랜드마크 부동산은 수요자의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투자처로 공급자의 입장에서는 자사의 브랜드를 알리는데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되는 것이다.

물론 제아무리 랜드마크라고 할지라도 입지에 따라 미분양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투자를 위해서는 일대의 유동인구, 주변환경은 물론 분양가와 상품 특화 등을 꼼꼼히 살피는 과정이 필요하다.

가장 확실하고 안정적으로 투자에 성공하는 방법은 각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를 주목하되 입지나 랜드마크로서의 경쟁력을 충분히 갖췄는지, 인․허가 진행사항 등도 체크해야 한다.

디알람 이민규 실장은 "랜드마크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대부분 초역세권 등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며 "여기에 풍부한 유동인구와 생활 인프라를 갖춰 공실률이 없고, 임대사업에 최적화 되어 있어 투자 성공의 지름길로 통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익형부동산으로는 인천 남동구 논현동 스트리트몰인 라피에스타 상가, 경기도청역 인근에 건립하는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 내 상업시설인 ‘광교 월드스퀘어’,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일대 동작 트인시아 935세대 단지내상가, 국내 최대의 광역 환승역이 될 공덕역, 약 도보 5분 거리에 트윈설계로 건설되는 갑을명가시티 Ⅰ,Ⅱ 오피스텔이 분양중이다.

헤럴드 리포트 전문보기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