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비절개모발이식, 비용만 신경 썼더니

비절개모발이식의 비용은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수술할 병원을 알아보면서 비용을 비교하고, 좀 더 저렴한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의 문제점이 모발이식 후 생기는 부작용이다.

비절개모발이식에는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 가장 큰 문제는 낮은 생착률을 들 수 있다. 이식한 모발이 생착하지 못하고 그대로 탈락해 버리는 것이다.

하지만 더 큰 문제점은 기존에 있던 모발과 동반탈락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며, 낮은 생착률로 재수술하려고 해도 이식을 위해 채취한 자리에서는 더는 모발이 자라지 않기 때문에 재수술 시 채취할 모낭의 수가 부족한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문제가 왜 발생하는 것일까? 모발이식에서 전문의가 아닌 간호사가 수술했기 때문이다. 보통 많은 탈모 환자를 유치하기 위해 비용을 낮추는데, 비용을 낮추는 방법은 의사의 수를 줄이고 대신에 간호사로 대체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구조는 의사의 수가 적어 슬릿은 의사가 이식은 간호사가 하는 식으로 수술을 진행할 수밖에 없게 된다.

비용은 낮출 수 있었지만, 결국 수술부작용을 초래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비절개모발이식을 할 때 비용 말고 어떤 것을 고려하여 병원을 선택해야 하는지 비절개모발이식 신기술을 등재한 다나성형외과의 박재현 원장에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박 원장은 “전문의가 모든 수술을 집도하는지는 중요한 사항이며, 병원을 알아볼 때 반드시 체크해봐야 할 사항입니다. 그 외에도 모발의 생착률을 방해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시간인데요. 오랜 수술시간은 모낭이 장시간 외부에 노출되어 모낭이 마르게 됩니다. 그리고 말라버린 모낭은 생착하지 못하고 탈락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본원에서는 시간당 2000이상 펀칭이 가능한 퀵비절개 수술방식으로 수술시간을 줄여 생착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수술법은 비절개로 대량모발이식을 하려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수술법이기도 합니다. 비절개로 대량모발이식을 했을 때 생착률이 낮은 이유는 바로 긴 수술시간과 부족한 기술력이 문제가 되는데요. 퀵비절개는 시간단축과 높은 기술력으로 생착률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한 수술법이기 때문입니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