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한국지역난방공사ㆍ인천대…산학협력 체결하고 상호 협력키로
[헤럴드경제=허연회 기자]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성회)는 26일 인천대(총장 최성을)와 집단에너지사업 통합운영체계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지역난방공사의 통합운영시스템 개발 과정에 2009년8월부터 인천대학교가 참여한 이래로 양 기관의 긴밀한 협업관계가 지속된 결과로 산학협력의 필요성에 양 기관이 상호 공감해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인천대의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전략적 설비 운영 및 분석역량을 갖춘 인재를 효과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앞으로 인천대학교는 한국지역난방공사를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연구개발을 시행할 수 있는 실습환경을 제공받게 된다.

두 기관은 앞으로 정보분야, 연구 및 교육분야의 지속적 협력을 통해 세미나 공동개최 및 교육커리큘럼 공동개발, 국내외 교육과정 공동참석, 협업과제 개발, 공동 프로젝트 수행 등에도 긴밀히 협력하기로했다.

박영현 한국지역난방공사 운영본부장은 “이번에 체결한 인천대와의 산학협력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의 실질적이고 호혜적인 관계 유지를 기대한다”며 “나아가 우리나라 집단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위한 효과적 인재양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