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5년도 아웃도어 트렌드 ‘놈코어(Norm-core)’가 대세!
[헤럴드경제] ‘트렌드 코리아 2015’의 저자인 김난도 서울대교수는 2015년 소비트렌드 키워드 중 8번째로 ‘럭셔리의 끝은 평범 (End of luxury : Just normal)’이라고 소개하며, 평범하고 심플한 멋이 여유롭고 우아한 삶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패션업계에서는 이런 전망과 상통하는 트렌드 이슈가 2014년 하반기 큰 인기를 끈 ‘놈코어(Norm-core)’이다. 아웃도어 업계도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디자인과 튀지 않는 색상으로 소비자에게 가치를 전달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 http://www.theredface.com)는 ‘놈코어’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상품 ‘콘트라 다운 롱하프 재킷’ 과 ‘레오나 프린트 다운 하프 우먼 재킷’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1=레드페이스_콘트라 다운 롱하프 재킷-카키


‘콘트라 다운 롱하프 재킷’은 레드페이스의 대표적인 겨울 신상품으로 일반적인 다운하프 재킷보다 더 긴 기장으로 색다른 길이감을 선사하며, 방한은 기본이고 스타일까지 챙겨야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긴 기장으로 인해 자칫 루즈해질 수 있는 핏은 허리 부분의 스트링으로 조임이 가능하게 하여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 탈부착이 가능한 라쿤털 후드로 재킷에 멋을 더해 놈코어룩을 완성한다. 레드페이스 자체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를 사용하여 완벽한 방풍,투습 기능을 가져 추위에도 끄덕없는 재킷으로 남성용은 네이비, 카키, 레드 색상이, 여성용은 블랙, 카키, 레드 색상이 있다. (가격 33만 4천원)

▲사진2=레드페이스_레오나 프린트 다운 하프 우먼 재킷-차콜


여성 전용으로 출시된 ‘레오나 프린트 다운 하프 우먼 재킷’은 입체패턴의 타운웨어로 활용 가능한 캐주얼 스타일의 재킷이다. 허리 조임 디테일을 가미하여 여성적인 라인을 강조했고 지퍼에 가미된 컬러가 밋밋할 수 있는 색상에 포인트를 주어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놈코어를 완성한다. 우수한 방풍기능과 내구성을 지닌 쉘텍스 라이트 소재로 제작된 제품으로 시베리안 다운 충전재와 메가히트 기술을 사용하여 보온성을 강화했다. 차콜 컬러가 출시된다. (가격 19만 8천원)

레드페이스 상품개발팀 이용준 차장은 “놈코어 스타일은 무난해 보이면서도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포인트가 있어야 해 쉽지 않은 스타일이다”라며 “레드페이스의 재킷은 타운웨어 스타일의 디자인에 개인의 핏을 살릴 수 있는 기능과 포인트로 나만의 개성 있는 놈코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