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스에프씨, 주당 15원 현금배당 결정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 태양광 모듈용 백시트 및 필름 제품 전문기업인 에스에프씨는 1주당 15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배당 기준일은 오는 31일이다. 총 배당 주식수는 1600만여 주, 배당금 총액은 약 2억 4000만원이다.

박종일 에스에프씨 부사장은 “2014년은 중국 내수 설치 시장의 급격한 하락으로 태양광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해였으나, 자체적인 수율 개선 노력과 환율 회복 등으로 매출 대비 이익이 안정화되고 있다”면서 “실적은 다소 줄었으나 회사가 실현한 이익을 마땅히 투자자들에게 환원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배당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에스에프씨가 최근 발표한 올해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31억원, 영업이익 7억원, 당기 순이익 13억 원으로, 매출액은 직전분기 대비해 13%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한편, 에스에프씨는 지난 22일 태양광 방열 백시트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힌 바 있다. 국책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에스에프씨의 신제품 방열 백시트는, 태양광 모듈에 인가되는 열에너지를 모듈 외부로 자연 방출시킴으로써 태양광 발전 효율을 높이는 기능을 추가한 백시트 필름이다.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지역 51KW급 테스트베드에 시범 설치돼 검증 절차가 진행 중이며, 내년에는 카자흐스탄 사막 지역에 2차 테스트베드를 설치할 예정이다.

/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