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태광산업, ‘일자리 창출 공로’ 대통령 표창 수상
[헤럴드경제=김윤희 기자]태광산업이 일자리 창출 공로를 인정 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태광산업 반여공장은 지난 23일 고용노동부 주최로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2014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태광산업 반여공장은 6조6교대 근무 시스템을 7조 6교대로 변경해 신규 고용을 창출하고, 직원들의 장시간 근로 시간을 단축했다. 또한 약 500명의 전 직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해 고용 안정성을 높였다. 

<사진>태광산업 반여공장이 23일 고용노동부 주최로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2014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과 조경구 태광산업 섬유사업본부 상무. [사진제공=태광산업]

태광산업은 지난해에도 ‘노사의 사회적 책임 실천 우수기업’으로 뽑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반여공장은 2010~2011년 두 차례 증설을 통해 신규고용을 창출하고, 임직원들의 개별 휴무를 확대한 점을 인정받았다.

최중재 태광산업 사장은 “일자리 창출은 기업의 가장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라며 “고용 창출은 물론 기존 임직원들에게도 일하기 좋은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or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