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원블루, ‘부산 10대 히트상품’에 뽑혀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부산의 대표적인 향토기업 대선주조의 인기소주 ‘시원블루’가 ‘2014년 부산 10대 히트상품’에 선정됐다. 부산발전연구원은 23일 대선주조의 ‘시원블루’에 대해 ‘시민 입맛 사로잡은 향토 술의 화려한 부활’이라 소개하며 올해의 부산 히트상품 10위로 뽑았다.

‘시원블루’는 올해 초 대선주조가 내놓은 알코올 도수 18도 소주로 출시 두달반 만에 월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한 이후 지난 7월 한 달간은 200만병이 판매되는 등 인기소주로 자리매김했다.

‘시원블루’는 세계 3대 주류품평회중 하나인 IWSC(International Wine and Spirit Competition)에서 동상을 수상해 제품의 우수성이 국제적으로 입증된 소주다. 이에 앞서 대선주조의 ‘즐거워예(현재 ‘예)도 지난 2011년 부산 10대 히트상품 4위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시원블루‘의 부산 10대 희트상품 선정으로 대선주조는 2010년 ‘제 1회 부산 10대 히트상품’ 발표 이래 한 기업이 10위 이내 제품을 2개 이상 보유하는 첫 번째 부산향토 기업으로 등극했다.

박진배 대선주조 대표이사는 “2011년에 이어 올해까지 대선주조 신제품이 ‘부산 10대 히트상품’에 들어 영광이다”며 “부산소주를 사랑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시원블루가 부산을 히트시키는 지역 대표 소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