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美CES서 퀀텀닷 UHD TV 공개
[헤럴드경제=조민선 기자]LG전자가 내년 1월 6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5’에서 퀀텀닷(Quantum dot, 양자점) UHD TV를 선보인다. 그동안 OLED TV로 프리미엄 전략을 이어가던 LG전자도 퀀텀닷 TV를 내놓으면서, 내년은 퀀텀닷 TV의 시장주도권을 놓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퀀텀닷은 전압이나 빛을 가하면 크기에 따라 각각 다른 색을 내는 나노미터(nm) 크기의 반도체 결정이다.

퀀텀닷을 적용한 LG의 UHD TV는 LCD TV 백라이트에 퀀텀닷 필름을 끼워서 색재현율을 높였다. 기존 퀀텀닷을 적용한 LCD TV는 독성 물질인 카드뮴을 사용해 환경 오염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LG전자는 비(非)카드뮴계 퀀텀닷을 적용해 환경문제도 해결했다.

LG전자가 내년 1월 6~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5’에서 퀀텀닷(Quantum dot, 양자점) UHD TV를 선보인다. 사진은 이번에 LG전자가 선보일 퀀텀닷 UHD TV.[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TVㆍ모니터 사업부장 이인규 전무는 “LG전자는 차원이 다른 최상의 화질을 구현하는 올레드 TV뿐 아니라 퀀텀닷을 적용해 색재현율을 높인 울트라HD TV로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bonj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