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한의대, 산림치유지도사 1급 제1기 35명 수료식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 13일 오후 삼성캠퍼스 바이오센터 강당에서 산림치유지도사 1급 양성과정 제1기 35명 수료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은 산림치유지도사가 산림ㆍ의료ㆍ보건ㆍ간호 관련 학사ㆍ석사ㆍ박사학위소지자가 산림청이 지정한 양성기관에서 소정의 교육을 수료한 뒤 산림청의 평가에 합격해야한다고 소개했다.

이번에 수료한 교육생들은 산림청의 평가를 통해 합격하게 되면 산림치유지도사 자격을 취득해 앞으로 이들이 전국 치유의 숲이나 자연휴양림 등 산림치유공간에 배치돼 전문화된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및 산림치유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은 올해 5월 산림청으로부터 산림치유지도사 1급ㆍ2급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아 산림조경의 특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학부에 산림조경학과를 개설했고, 대학원에 산림비즈니스 석ㆍ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산림운영인력맞춤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림치유지도사 180명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산림치유지도사 희망은 1급(평생교육원 053-763-7035), 2급(산학협력단 053-819-1846)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