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개 건설사 거느린 SM그룹 ‘포항 영일대 우방아이유쉘’ 분양

- SM그룹 건설부문 (주)우방 등 5개 계열사로 재편
- 2014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
- 대구, 안동에 이어 완판 행진 이어갈 지 주목
- 포항고 바로 옆 교육특구, 영일대 전망 등 입지조건 탁월

SM그룹이 (주)우방, (주)우방건설산업, 우방건설(주) 등 건설부문 5개 계열사를 통해 전국 단위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체제로 재편하고 본격적인 주택건설사업에 나섰다. SM그룹은 지역에서도 친숙한 기업인 벡셀, 남선알미늄, TK케미칼, 대한해운 등을 거느린 중견그룹이며 SM(주)우방의 37년 건설 노하우에 SM그룹의 기업신뢰도를 더해 건설명가로서의 자리를 되찾겠다는 전략으로 지역 주택건설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예전 치열한 품질 및 기술개발을 통해 수많은 국내 “최초”의 기록을 세우며 국내 아파트 수준을 선도해온 우방은 최근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한 ‘2014년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아파트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그 저력을 과시했다. 이에 대해 SM(주)우방의 관계자는 “지난 몇 년간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현장위주, 품질위주의 경영과 소비자 만족을 지향하며 끊임없이 기술개발을 해온 노력의 결과를 소비자들이 인정해준 것”이라는 평가를 전했다.

이러한 우방의 행보가 최근 눈에 띠는 결실로 나타나고 있다. 지역에서는 지난 2012년 대구 율하 우방아이유쉘을 필두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해 2014년 ‘대구 안심역 우방아이유쉘’과 ‘경북도청이전신도시 우방아이유쉘’을 초기 100% 분양완료 시켜 지역 업계와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들 단지들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또다시 지역에서 분양을 예정하고 지역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SM(주)우방은 ‘포항 영일대 우방아이유쉘’ 374세대를 공급한다고 밝히고 분양 홍보에 돌입했다. ‘영일대 우방아이유쉘’은 포항시 학산동 포항고 옆 16,260㎡ 부지에 전용면적 59㎡, 84㎡A, 84㎡B 총 3개 타입의 아파트를 공급한다.

‘영일대 우방아이유쉘’이 들어서는 곳은 포항 최고의 명문인 포항고와 바로 접해있고 인근에 초등학교는 물론 포항중, 포항여중고 등 지역의 명문학교가 밀집되어 있어 자녀 교육에 관심이 높은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단지와 직선 거리 500m 이내에 영일대 해수욕장이 위치해있어 입주민에게 탁월한 바다 전망을 선사한다. 예전 ‘북부 해수욕장’을 ‘영일대 해수욕장’으로 이름을 바꾸고 포항시에서 적극적으로 투자해 해마다 ‘포항 국제불꽃축제’가 열리는 이곳은 지역민 뿐 아니라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부산 해운대에 버금가는 명소가 되어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한 영일대 뿐 아니라 인근에 롯데백화점이 위치해있고 환호해맞이 공원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 포항 시내권 중심 주거지로써 그 가치를 더한다고 볼 수 있다.

교통으로는 포항의 중심 도로인 새천년 도로와 인접해있어 포항시내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대구~포항간 고속도로 포항IC 이용이 편리하고 내년 3월 개통 예정인 KTX포항역과 가까워 시내외 입체교통망이 완벽하게 갖춰져 있는 교통의 요지이다.

‘영일대 우방아이유쉘’ 분양 담당자는 “도시가 팽창함에 따라 외곽지 택지개발이 많이 이루어지지만 상대적으로 도심권 택지는 수요에 비해 공급이 더욱더 부족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도심권 주택의 가치는 더 높아질 것이다. 가까운 대구만 봐도 수성구 신규 분양 아파트의 경우 최고 수백대 일의 청약률을 기록할 만큼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곳 ‘영일대 우방아이유쉘’도 포항에서 앞으로 공급이 줄어들 수밖에 없는 얼마 남지 않은 도심 주거지역이라 그 가치는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며 분양에 자신감을 보였다.

‘영일대 우방아이유쉘’의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해도동 171-1 형산교차로 인근에 마련하고 있으며 12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 054-241-700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