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총 4079세대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특별분양, 전세값으로 내집마련?

지난달 25일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수도권 아파트 총 354만2124가구의 평균 전세가는 2억3212만원으로 2년 전보다 4040만원이 오른 것으로 조사되었다.

매년 치솟는 전세값 상승으로 전세값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수도권 알짜 미분양 할인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건설사의 파격적인 분양 혜택으로 전세값 수준으로 구입이 가능한 입지조건이 우수한 단지들은 빠르게 마감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2~3억원대의 저렴한 분양가와 함께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조건보장제 등의 파격적인 혜택으로 초기 부담까지 줄인 총 4079세대의 김포 ‘한강센트럴자이’가 서울과 수도권의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계약이 이어지면서 최근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계약조건보장제란 아파트를 분양 받은 이후에 계약조건이 변경될 경우 기존 계약자에게도 변경된 계약조건을 적용해 주어 할인 분양 시 기존 계약자의 피해를 보상해 주는 계약방식이다.

한강센트럴자이는 총 4,07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1차분 3,481가구를 먼저 선보인다. 1차는 전용면적 70∼100㎡, 3481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97%가 전용 85㎡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특히 전용 84A, 84B 타입 1,289가구는 알파룸과 함께 4베이 4룸 판상형 평면으로 설계됐으며, 3면 발코니 설계 등을 적용해 공간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전 가구에 4면~6면 발코니 설계를 적용해 전체 확장시 약 30㎡의 면적이 추가된다.

또한 단지 면적의 40%를 차지하는 축구장 면적의 약10배에 달하는 약 7만2000㎡에 달하는 대규모 조경공간도 화제를 낳고 있다.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를 통해 서울로의 접근이 용이하고, M버스(광역급행버스)를 이용할 경우 서울역까지 30~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최근에는 김포도시철도(한강신도시~김포공항역)가 지난 3월 착공했으며, 오는 2018년 개통 시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한강신도시의 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한강센트럴자이는 가현초등학교와 학원•병원•금융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단지 내에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유치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라베니체(수변 스트리트상가) 등이 계획 중이며, 단지 남쪽의 산 조망권이 뛰어나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GS건설 자이만의 커뮤니티 공간인 자이안센터에는 대형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집중학습실, 도서관, 사우나, 실내코트, 어린이전용 놀이시설 등이 갖춰질 예정이며, 캠핑데크, 물놀이장, 주말농장, 잔디슬로프, 티하우스 등의 단지 내 레저공간도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단지 곳곳에 일반 CCTV보다 화질이 4배 이상 선명한 고화질 제품을 적용하고, 어린이 놀이터 등에서 수상한 움직임을 감지하는 영상 분석 시스템을 갖춰 보안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며, 휴대폰을 이용해 공동현관 문을 열거나 조명을 켤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최신 에너지절감 시설을 도입하는 등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관리비 부담도 대폭 낮출 계획이다.

한강센트럴자이는 3.3㎡당 평균 973만원의 분양가로 최저 분양가는 861만원부터 시작하며, 타입에 따라 2~3억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입주 4년차를 맞는 김포한강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이점과 함께 총 4079세대 달하는 미니신도시급 대단지 프리미엄과 서울 전세값 수준의 2~3억원대의 저렴한 분양가에 파격적인 특별분양혜택으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분양문의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사전예약을 하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다. 입주는 2017년 1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1600-3818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