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디자인스킨, 'DFA Awards 2014' 동상 수상

대한민국 NO.1 아기매트 연구소 (주)디자인스킨(송성진)이 아시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하는 ‘아시아 디자인 어워드(DFA awards)’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홍콩특별행정구(Hong Kong Special Administrative Region)의 ‘창조적 홍콩(CreateHK)’이 지원하고 홍콩디자인센터가 주관한 'DFA 어워드'는 전 세계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아시아 디자인에 대한 최신의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전 세계 굴지의 디자인 기업, 유명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젊고 재능 있는 디자이너들의 관심을 받으며 그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 디자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디자인의 전체적 우수성(창의성, 독창성, 유용성, 미학적 가치, 지속가능성 등), 기술의 적용성, 상업적 성공과 아시아문화와 사회에 끼친 영향력에 초점을 맞추어 심사했다. 수상작은 ‘아시아 전통과 문화, 지속성에 대한 기여, 기술적인 혁신'을 포함한 차별화된 관점을 적용한 것이 큰 특징이다.

㈜디자인스킨은 지난 12월 3일 세계정상급 디자인행사 비즈니스 오브 디자인 위크(Business Of Design Week(이하, BODW))의 홍콩컨벤션 센터에서 진행한 시상식에 참가했다.

또한, 수상작인 “play fun designskin” 프로젝트(4단 베이비 테트리스소파, 터널소파, 케이크소파, 하우스매트135CM) 중 케이크소파는 12월 4일부터 6일까지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열린 IDT 엑스포에 전시됐으며, ㈜디자인스킨의 수상작은 국제적인 디자인잡지와 어워드 간행물에 소개될 예정이다.

DFA 수상을 통해 디자인 우수성 및 혁신적 기술 등을 인정받은 ㈜디자인스킨은 특허 출원 총 16건 중 특허등록이 13건. 디자인 출원 및 등록이 40여 건으로 다양한 지식 재산권 보유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12년에는 특허, 브랜드, 디자인 등 지식재산 경영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할 성장가능성이 유망한 중소기업들을 육성하는 IP(Intellectual Property) 스타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14년에는 ‘중소기업 IP 경영인대회’에서 우수 지식재산경영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와 전북지식재산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중소기업 IP경영인 대회’는 중소기업간 IP 경영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포상해 IP인식 확산 및 저변확대를 위한 행사다. (주)디자인스킨은 아기의 안전뿐만 아니라 지식재산 및 기술력까지 겸비하며 IP경영을 통한 구체적인 성과를 거둔 업체로 최종 선정될 수 있었다.

(주)디자인스킨 송성진 대표는 “(주)디자인스킨은 전 세계 23개국에서 지원한 1,024개의 디자인프로젝트 중 디자인 자체의 우수성과 상업적인 성공, 아시아 사회에 끼친 영향력에 초점을 맞추어 뛰어난 디자인으로 선정된 프로젝트임을 인정받아 매우 영광이다”라며, “디자인이 더 나은 일상을 만들고, 사회에 기여 및 변화를 불러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힘쓸 것.” 이라고 밝혔다.

(주)디자인스킨의 제품은 온라인 공식 쇼핑몰(www.edesignskin.com)에서 구매 가능하며, 현재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기간으로 12월 16일까지 구매하는 고객에 한하여 구매금액별 사은품을 푸짐하게 증정하고 있다. 특히, 논현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캔디매트135CM, 혹은 케이크소파 구매 후 현장에서 직접 수취해가는 고객을 대상으로 10,000원을 추가로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기타 이벤트 및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공식 커뮤니티 카페 디킨홀릭과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