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병무청, 2015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신청 접수 받아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병무청은 오는 15일부터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서 2015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 선택 접수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본인 선택은 15일 오전 9시부터 같은달 23일 오후 1시까지 9일간 신청할 수 있다.

입영일자 본인 선택은 선호시기(2~5월)와 기타시기(6~12월)로 나누어 접수하고 본인 선택을 원하는 사람은 두 시기를 1지망 또는 2지망으로 나누어 각 1회씩 2회만 신청할 수 있다.

본인 선택 방법은 1지망을 선호시기로, 2지망을 기타시기로 신청하거나 1․2지망 모두를 기타시기로 선택할 수 있다. 다만 1․2지망 모두 선호시기로 신청하거나 1지망을 기타시기로, 2지망을 선호시기로 선택할 수 없다.

입영 일자 본인 선택 접수가 끝나면 오는 23일 오후 2시께 무작위 전산 추첨 방식으로 입영일자와 입영부대를 결정한다. 입영 일자는 본인이 선택한 날짜로 결정되지만, 입영부대는 전산에 의해 자동 분류된다.

입영 일자 본인 선택 결과는 23일 오후 3시부터 휴대폰 문자메시지 및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안내된다.

한편, 본인 선택을 원하는 사람은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 한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해외 유학자 등은 행정자치부에서 발급하는 공공아이핀(I-PIN)으로도 본인 인증 할 수 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