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계일류상품 선정 ‘미스터피자’, 외식기업으로선 처음…이유가?
[헤럴드경제] MPK그룹의 ‘미스터피자’가 코트라에서 인증하는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돼 눈길을 끈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산자원부와 코트라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키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제다. 이중 외식기업이 선정된 건 MPK그룹의 미스터피자가 처음.

특히 MPK그룹의 미스터피자는 이번 ‘세계 일류상품’선정에서 유일하게 차세대일류상품으로 인증받았다. 차세대일류상품은 시장성·성장성·경쟁력 등을 평가해 향후 5년 내 세계시장에서 점유율 5위 이내를 달성할 가능성이 있는 상품이나 그 기준에 부합하는 상품을 뜻한다. 

코트라는 세계일류상품 인증기업에 유력 바이어 초청 비용과 주요 거래선 로열티 강화를 통한 수출 확대 기반을 제공하고 세계일류한국상품전 개최를 통해 홍보 효과를 높이는 등 전략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 또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 현지 리스크 관리 및 네트워크 구축, 코트라 사업연계 등 글로벌 프로젝트를 통해 해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따라 차세대일류기업에 선정된 미스터피자는 연간 일정금액을 지원받아 전시회, 시장조사 등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코트라로부터 해외 현지 리스크 관리 및 네트워크 구축, 코트라 사업연계 등 글로벌 프로젝트를 활용한 경쟁력 역시 높일 수 있게 됐다.

MPK그룹은 “차세대일류상품으로 미스터피자가 선정된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은 물론 제품 차원에서 국내를 대표한다는 뜻”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대표 브랜드라는 생각으로 꾸준한 투자와 제품력 향상을 통해 미스터피자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다”고 선정 소감을 전했다.

미스터피자 세계일류상품 선정 소식에 누리꾼들은 “미스터피자 세계일류상품 선정, 대단하네”, “미스터피자 세계일류상품 선정, 혁신적인 메뉴 개발에 힘써온 보람이 있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x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