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약에 이어 계약도 ‘성황’ 이룬 ‘북죽곡 제일풍경채 프라임’

▶ 전용면적 85㎡ 이하 위주로 구성된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 ‘북죽곡 제일풍경채 프라임’
▶ 다양한 공간 활용 가능한 내부 설계와 어린 자녀 배려한 커뮤니티 시설로 수요자 인기 ↑
▶ 지하 1층~지상 29층, 15개동, 전용 59A/B~84㎡, 총 1457 가구(일반분양분 1311가구)규모

제일건설이 지난 11월 14일 대구광역시 달서구 장기동 일대에서 분양한 ‘북죽곡 제일풍경채 프라임’이 총 3일 동안 치러진 계약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일 시작된 ‘북죽곡 제일풍경채 프라임’의 계약(12월 2일~4일)은 당첨자들이 계약 진행을 위해 줄서서 대기하는 진풍경이 벌어지는 등 첫 날부터 성황을 이뤘다.

특히 ‘북죽곡 제일풍경채 프라임’은 국민주택형인 84㎡ 이하 중소형 위주로 구성돼 있는데다 대단지로 형성돼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또 단지 내•외부로 자녀 교육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구성돼 있어 자녀를 거느린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계약을 마친 40대 주부 김모씨는 “중대형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특화설계와 팬트리, 드레스룸 등 서비스면적이 적용된 아파트를 마련하게 되어 기분이 좋다”면서 “자녀들이 다닐 학교도 가까이 있고, 중소형 아파트가 매매 시장에서 거래도 활발한데다 환금성이 높다는 소식에 계약을 했다”고 말했다.

계약을 담당한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북죽곡 제일풍경채는 관리와 유지비용이 중대형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점과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교통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위치에 입지해 있어 수요자와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이 높았다”면서 “특히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단지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 주택형별 다양한 구성 등으로 이번 계약이 성황을 이룬 것 같다”고 전했다.

‘북죽곡 제일풍경채 프라임’은 대구 성서5차 첨단산업단지 A1블록 일대에 입지한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29층 15개동, 전용 59A/B~84㎡, 총 1457가구(일반분양분 1311가구) 규모의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됐다. 단지는 입주민 편의를 위해 입주민전용 셔틀버스(기증예정)와 주택형별 다양한 설계, 공간 활용도를 높인 지역난방 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최대한 높였다.

각 주택형별 특징을 살펴보면 59A/B㎡는 팬트리와 드레스룸이 적용되어 있어 높은 공간 활용도를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A타입은 거실과 주방의 채광을 높인 판상형 맞통풍 구조를, B타입은 이면형 발코니 특화 설계를 적용해 채광은 물론 조망까지 갖췄다. 또 84㎡는 4Bay 혁신 평면 설계와 4Room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높은 개방감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어린 자녀들의 기준에 맞춰 설계된 커뮤니티 시설이 단지 곳곳에 배치돼 있어 아이 키우기에 적합한 단지로 평가 받고 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와 키즈휴게소가 단지 중앙에 위치해 있어 위험요소도 상대적으로 적다. 여기에 다양한 운동시설이 갖춰질 예정인 어린이공원도 단지 내 있어 부모들과 함께 운동을 즐기기에 좋다. 주민공동시설 내에는 자녀들을 위한 공부방인 독서실과 키즈클럽이 구성돼 있어 단지 밖에 나가지 않고도 어린 자녀들과 어울릴 수 있다. 특히 인근에 위치한 세천초등학교(2016년 개교예정)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아이의 안전과 교육을 동시에 챙겼다.

도심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풍부한 자연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바로 앞에 궁산과 단지 뒤  마천산과 가까이에 있어 쾌적한 조망은 물론 산책과 등산을 즐기기 좋다. 또한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조성된 금호강 수변공원과 인접해 있어 여가 활동을 즐기기에 좋고, 약 38km에 달하는 금호강변 자전거 도로와도 가까워 취미 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단지 주변에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고루 갖춰져 있다. 계명대 성서캠퍼스 내 동산의료원이 개원 예정에 있고 달성문화센터, 달성군립도서관, 종합스포츠파크 등 풍부한 문화와 여가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단지는 대구 시내‧외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교통망을 갖췄다. 단지 가까이 위치한 세천교와 성서 5차 진입도로, 금호강변도로(예정)를 통해 시내 접근이 용이하고, 금호JC 및 성서IC, 대구외곽순환도로(계획)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쉬운 교통망도 갖췄다.

‘북죽곡 제일풍경채 프라임’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장기동 119-8번지(대구지하철 2호선 이곡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 8월이다.

분양문의 : 053-581-776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