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연말 커플&가족 겨울여행지로 소문난…거제도 ‘와우펜션’ 눈길

2014년 갑오년의 마지막 달력만 남은 이때 전국 각지에서 연일 강추위와 첫눈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이 맘 때쯤이면 올해가 가기 전 겨울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은데, 산은 물론 강과 바다를 낀 곳에 내린 눈은 환상적인 풍경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겨울 추천 여행지로 인기가 높다.

특히 상대적으로 날씨가 따뜻한 남해쪽 겨울여행지가 인기인데, 멋진 바닷가 풍경을 바라보면서 노천스파를 즐기려는 인파로 주말이면 인산인해를 이룬다. 그 가운데서 거제는 연말을 함께 보내고 싶은 커플은 물론 가족, 단체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명소다.

거제는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섬으로 거가대교 개통 이후 통영, 경남지역등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방문객이 부쩍 늘었다. 또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거제도는 각종 인기 예능프로그램 등에 소개되면서 최근 가장 관심을 받고 있다.

거제도에는 유명한 관광지들로 즐비하다. 한국의 파라다이스로 불리는 외도는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한 천연 동백 숲이다. 아열대 식물인 선인장, 코코스 야자수, 가자니아 등 3000여종의 수목을 만나볼 수 있다.

거제 인근에 위치한 외도는 거제도와 4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해금강, 홍도, 대마도 등을 관망할 수 있다. 섬에는 전망대• 조각공원•야외음악당•휴게시설 등이 갖춰져 있으며 경상남도 지방문화재로 지정된 공룡발자국 화석이 구경거리다.

이외에도 남해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은 썰물 때 신비로운 모습을 드러내는 십자동굴과 사자바위, 환상적인 일출과 월출이 일품인 일월봉 등이 있다.

맑고 깨끗한 남해 바닷가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는 학동 흑진주 몽돌해수욕장, 잔디민둥산에서 바다를 내려다보며 예쁜 풍차를 감상할 수 있는 바람의언덕 등 멋진 주변경치와 자연의 신비로움을 만끽할 만한 장소로 손꼽힌다.

이런 거제도에는 또한 이색 고급 펜션들도 많아 연말 프로포즈를 준비하는 연인이나 가족단위 여행을 하기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다. 특히 주목되는 곳이 몽돌해수욕장에 위치해 바다가 보이는 노천스파펜션으로 유명한 ‘와우펜션’으로 눈길을 끈다.

전 객실 모던한 복층 구조에 전면 유리창을 설치해 바다 조망권을 극대화한 점이 눈에 띈다. 각기 다른 테마로 구성된 객실과 풀빌라형 테라스하우스에서는 야외제트스파를 즐기거나 바비큐 야외식사, 썬베드 등의 편의시설을 개별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와우펜션(www.wow-pension.co.kr) 관계자는 “객실 내 전면 유리창을 설치하여 침대나 소파, 때로는 스파를 즐기면서도 최고의 바닷가를 바라볼 수 있다”면서 “노천스파, 프로포즈 장소 등을 찾는 커플 및 가족들에게 알맞은 다양한 연말 이벤트 서비스도 마련돼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