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넥스 ‘어반베이지’ 부엌 ‘2014 굿디자인’ 최우수상
[헤럴드 경제=조문술 기자]에넥스(대표 박진규)의 부엌가구 ‘어반베이지’<사진>가 4일 ‘2014 굿디자인 어워드‘ 가구부문에서 최우수상(중소기업청장상)을 받았다.

굿디자인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에넥스는 이번에 최우수상(어반베이지)을 비롯해 사무용가구 ‘자동높이조절책상 및 워킹머신’까지 2개 제품이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올해 초 출시된 어반베이지는 문짝 모서리를 정형화된 직각모양에서 벗어나 독특한 비대칭 빗각으로 디자인한 제품이다. 빗각으로 제품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동시에 하이글로시 도장 특유의 광택과 따뜻한 느낌을 준다. 또 아일랜드, 옵션장, 테이블을 ㄷ자형으로 배치해 사용자의 요리동선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효율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사무용가구 ‘자동높이조절책상 및 워킹머신’은 효율적인 업무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책상에 부착된 리모컨으로 책상 높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앉거나 서서 근무할 수 있다. 추가로 트레드밀을 부착해 틈틈히 워킹을 하면서 업무를 보거나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다.

에넥스는 지난 1997년부터 올해까지 18년 연속으로 ‘굿디자인상’에 선정됐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