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올해 최고의 발명품, 셀카봉이 포함?
[헤럴드경제]최근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셀카봉이 올해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 선정됐다.

셀카봉은 20일 미국 시사주간 타임이 발표한 ‘2014년 최고의 발명품 25개’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모바일 기술 전문가의 말을 인용해 “더 좋은 각도에서 촬영하기 위해 이용자의 팔이 닿지 않는 곳에도 스마트폰을 둘 수 있도록 만든 셀카봉은 (셀카 찍기에) 진정한 가치를 더해줬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셀카는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았다. 미국인의 최소 4분의 1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셀카를 공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셀카봉 외에도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된 리스트에는 애플워치, 3D 프린터, 스마트반지, 블랙폰 등 IT 기기들이 대거 포함됐다.

타임지는 애플워치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워치와 달리 애플워치는 컴퓨터를 손목으로 그대로 옮기는 데 성공했다”며 “터치스크린과 물리적 버튼을 결합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메시지 송수신, 방향 찾기, 건강지표 추적 등 기술과 생활을 접목시켰다”고 평가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올해 최고의 발명품, 셀카봉 대박” “올해 최고의 발명품, 애플워치 갖고 싶다” “올해 최고의 발명품, 3D 프린터도 마음에들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