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생/학부모/학교 모두에게 유용한 학습 플랫폼 '샘 에듀케이션'

이른바 '스마트러닝(Smart Learning)'이 교육업계에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많은 스마트 학습 관련 업체들의 '스마트 학습기' 경쟁이 치열해질 태세다.

이러한 분위기 속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업인 ‘샘트리(대표 김바름, www.samtree.kr)’가 출시할 새로운 개념의 학습 플랫폼, '샘 에듀케이션(Sam.Education)'이 출시 전부터 스마트한 기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샘 에듀케이션은 학생, 학부모, 학교 모두에게 유용한 스마트 학습 어플이다. 이 스마트 학습기는 본인 스스로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량 조절,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중독 방지기능, 잠금화면을 통하여 암기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잠금화면 학습 기능, 학교에서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알림장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효율적인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부모 입장에서도 자녀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게 돼 안심하고 휴대폰 중독에 대한 염려를 덜 수 있다. 또 학생에게 학습 콘텐츠를 구매하여 전송할 수 있으며, 학교에서 오는 알림장을 학생과 동시에 받아볼 수 있다. 학습 콘텐츠는 가족단위로 관리되기 때문에 자녀가 여럿이어도 효율적으로 학습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학교에서도 샘 에듀케이션 학습기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알림장을 전송할 수 있으며, 학교에서 수업 중에 학생들의 스마트폰을 따로 걷을 필요가 없이 앱과 웹 상에 연결된 경로로 스마트폰 사용을 통제할 수 있다.

이밖에도 샘 에듀케이션은 학생들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앱과 교사가 사용하는 학교용 웹 사이트, 스마트TV를 연계하여 할 수 있는 수업방식인 교실학습 시스템으로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간편하게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다. 이 결과를 토대로 학교와 교사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샘 에듀케이션 제작업체인 샘트리(SamTree)는 솟아나는 샘(Sam)과 나무(Tree)의 합성어로 끊임없이 솟아나는 샘물처럼, 또 크고 풍성하게 자라나는 나무처럼 사람들의 생활에 더욱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자 하는 어플리케이션/앱 제작 업체다. 샘 에듀케이션 이외에도 알람어플인 'Sam.QR'과 스마트폰 중독방지 어플인 'Sam Locker' 등을 제작한 바 있다.

샘트리 관계자는 "우리 샘트리의 가장 큰 목표는 '맑은 샘물처럼, 푸르른 나무처럼'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우리 지구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비타민과 같은 신선한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의 정부지원금에 의해 제작된 것임-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