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핀테크란? 은행들 관련 서비스 속속 등장 ‘잰걸음’
[헤럴드경제]‘핀테크(FinTech)과 본격화되면서 은행들도 관련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있다.

핀테크란 금융을 의미하는 파이낸셜(financial)과 기술(technique)의 합성어로 모바일 결제 및 송금, 개인자산관리 등 금융과 IT융합형 산업을 뜻한다.

은행들은 핀테크의 선두주자인 뱅크월렛카카오가 지난 11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가자, 관련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하나은행은 뱅크월렛카카오 전용 통장인 ‘하나월렛통장’을 출시했다. 이 통장을 뱅크월렛카카오 충전 계좌로 등록하면 100만원 이하 잔액에 연 1%의 금리를 주고, 월 3차례 또는 5만원 이상 충전하면 최고 2%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8월 출시한 핀테크 서비스인 ‘TV머니’를 선보였다. 올레TV 채널을 통해 주문형비디오(VOD)나 홈쇼핑을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선불식 TV전용 결제서비스다. 셋톱박스에 현금카드를 꽂아 충전하거나 TV머니 전용계좌에 이체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올레TV에서 현금IC카드를 이용해 계좌조회나 이체, 거래내역 등을 확인하는 ‘TV뱅크’ 서비스도 출시했다. 지난달에는 올레TV모바일 포인트를 받아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신한 올레TV모바일 적금’ 상품을 출시해 연 3%의 금리로, 고객 몰이에 나선 상황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