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의 중심 대표’ 대단지 아파트 ‘서울역센트럴자이’ 분양 인기

- ‘서울역센트럴자이’, 중구에 10년만에 1000세대 이상 브랜드 아파트 분양
- 발코니 확장 및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무상제공에 계약금분납제 등 파격조건으로 ‘갈아타기’ 수요 몰려

그 동안 신규 공급이 적어 공급 가뭄에 시달렸던 중구 일대에 분양시장에 단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중구 일대는 도심 접근성이 좋아 수요는 풍부하지만 그동안 1000가구 이상의 브랜드 신규 아파트 공급이 뜸했던 지역으로, 입주한지 10년이 넘는 노후 아파트가 대부분이다. 공급이 적고 노후 아파트가 많은 지역일수록, 기존의 주택을 팔고 새 아파트로 이사하려는 갈아타기 수요가 많기 때문에 서울역센트럴자이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이 단지는 중구 일대 10년만에 분양되는 1000세대 이상의 단지인 만큼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역센트럴자이는 지하5층~지상 25층, 14개동, 총 1341가구 규모 대규모 단지로 이중 418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일반 분양 물량은 전용면적별로 △72㎡ 97가구 △84㎡ 321가구 등 모두 전용 85㎡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서울역센트럴자이는 서울에서도 손꼽히는 ‘교통요지’ 서울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탁월한 교통환경이 강점으로 어필된다. 지하철 서울역 1,4호선 등이 지나며 충정로역은 2,5호선 환승역이다.  서울역을 이용할 경우 전국 어디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세종시 등 주요 공공기관 이전과 관련된 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등 교통망도 추가 확충될 예정이어서 최고의 교통 인프라를 갖추게 된다.

단지 바로 인근으로는 손기정 체육공원은 물론 서소문근린공원, 효창공원 등 문화시설과 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췄다.

서울역센트럴자이는 단지 안에 구립어린이집(예정)을 품은 교육특화단지로, 단지 인근으로 도보 10분 거리에 바로 초•중•고교가 위치해 뛰어난 도보통학권을 자랑한다.

서울역센트럴자이는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계약금 2차 분납(1차 1000만원 정액), 발코니 확장,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무상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오는 20일 당첨자가 발표되며 정계약은 25일부터 사흘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83-5번지 자이갤러리 1층에 마련됐다. 문의 1644-3007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