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와이파이 활용 ‘스마트 오디오’ 출시
[헤럴드경제=조민선 기자]LG전자가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활용한 ‘스마트 오디오’를 출시했다.

‘LG 스마트 오디오’는 와이파이 기술을 활용,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사용하는 무선 오디오다. 기존 블루투스 제품 대비 고용량,고음질 음원을 끊김 없이 재생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을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외부에서 듣던 음악을 집에서 이어 들을 수 있는 ‘오토 뮤직 플레이(Auto Music Play)’, 동일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에 있는 음악파일을 검색할 수 있는 ‘올서치(All Search)’, 사용자 기분에 맞는 음악을 추천하는 ‘무드 스테이션(Mood Station)’ 등이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에 ‘LG 스마트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기기등록을 하면 된다. 


‘LG 스마트 오디오’는 스마트폰으로 오디오 시스템과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홈챗(HomeChatTM) 서비스도 지원한다. ‘홈챗’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카카오톡’은 11월 말부터 서비스 예정)을 통해 음악 추천, 볼륨 조절 , 전원 켜기ㆍ끄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 허재철 상무는 “다가오는 사물 인터넷 (IoT)시대를 맞아 안정적인 무선 기술과 편리한 앱 기능으로 차세대 스마트 오디오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bonj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