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H, ‘2014년 신기술 실용화 촉진대회’ 대통령 표창 수상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11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4년 신기술 실용화 촉진대회’에서 인증신제품(New Excellent Product) 판로확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신기술 실용화 촉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중소기업들의 신기술 개발의욕을 고취하고 인증제품에 대한 공공기관의 구매를 장려해 신기술 실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다.

LH는 연간 1조6000억원의 건설자재 구매액 중 1조5000억원의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해 법정 기준을 초과 달성했다. 인증신제품(NEP)의 구매금액도 전년대비 64% 늘리는 등 국내 최대의 건설기술 및 제품의 수요처로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지원 및 판로확대를 위하여 노력해 온 점이 인정받았다.

LH는 11일 산자부 주최 ‘2014년 신기술 실용화 촉진대회’에서 인증신제품 판로확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자 LH 반한용 기술지원부문장(가운데)

특히 중소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중소기업지원단을 신설해 신기술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침을 제정하고, 신기술 신제품 공모제도 분야를 확대하고 상시접수 체제로 전환하는 등 획기적인 획기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이재영 LH 사장은 “LH는 중소기업지원을 위해 전담부서를 신설하여 인증신제품 구매 관리와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판로지원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