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트위터 응원 열기 높은 팀이 우승 확률도 높아
[헤럴드경제=엔터테인먼트팀]이번 2014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플레이오프, 준플레이오프에서는 승리한 팀의 트위터 응원글이 패배한 팀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역으로 응원 트위터글이 많은 팀의 승리 확률이 높다고도 추측할 수 있어 7일 오후 열리는 한국시리즈 3차전부터 마지막 경기까지 트위터러들의 응원전이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LG트윈스와 NC다이노스의 준플레오프 4경기, 넥센히어로즈와 LG트윈스의 플레이오프 4경기, 그리고 2차전까지 1대1로 접전을 이어가고 있는 삼성라이온즈와 넥센히어로즈의 한국시리즈 2경기에 대한 누리꾼들의 트윗량을 분석한 결과, 팬들의 응원이 높은 팀의 승률이 무려 70%에 달했다. 

3대 1로 LG트윈스가 승리한 준플레이오프(2014년 10월19~23일)에서는 LG트윈스를 응원한 4경기 전체 트윗량이 NC다이노스를 50% 이상 앞질렀다. 하지만 3차전에서는 NC다이노스를 응원하는 트윗이 폭증하며, 경기 결과도 NC다이노스에게 돌아갔다. 비록 4경기 내내 LG트윈스 팬들과의 온라인 응원전에서는 졌지만, NC다이노스로서는 가장 트윗량이 많이 올랐던 3차전에서 승리하며 팬들의 성원에 보답한 셈이다.


넥센히어로즈의 승리로 귀결된 플레이오프(2014년 10월27~31일)에서는 넥센히어로즈를 응원하는 4경기 총 트윗량이 LG트윈스를 2배 이상 압도했다. 넥센히어로즈 팬들은 4경기 내내 넥센히어로즈 혹은 개별 선수를 지속적으로 응원했던 반면, LG트윈스 팬들은 승리한 2차전에서만 집중적으로 응원을 펼치는 데 그쳤다. 그 결과 2, 3차전에서도 넥센히어로즈 트윗 응원글은 국내 트위터 최신 트렌드를 도배하다시피 했다.

지난 11월 4일 시작된 한국시리즈는 1대1의 경기 결과와는 달리, 1, 2차전 모두 넥센히어로즈 팬들의 온라인 응원함성이 훨씬 컸다. 넥센히어로즈가 승리한 1차전에서는 넥센히어로즈 팬들의 응원 트윗량이 삼성라이온즈를 무려 138% 이상 앞섰다. 반면, 삼성라이온즈가 화끈한 공격력을 선보이며 압승을 거둔 2차전에서는 그 격차가 46%로 크게 줄었다. 여전히 넥센히어로즈 팬들이 온라인 응원 결집력에서 앞서지만, 삼성라이온즈 팬들이 본격적으로 가세함에 따라 한국시리즈 온라인 응원전도 더욱 가열될 전망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