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환대출로 이자절감 효과 톡톡-아파트·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필수

-대환대출을 생각한다면 금리비교부터 먼저 해야...

2012년 5월, M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강씨는 연 4.7% 장기고정금리로 2억 2천만 원 아파트 담보대출을 받았었다. 당시만 해도 금리가 계속 올라갈 거로 예상하고, 장기고정금리를 받는다면 안전하다고 판단하였으나, 요즘 금리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있으면, 그 당시의 선택이 잘못되었다고 판단, 대출 갈아타기를 결심하게 되었다. 고민을 거듭하던 강씨는 주거래은행과 금리비교사이트 두 곳의 정보를 비교 분석하고 연 3.2%대의 5년 고정 혼합형상품(일정기간은 고정금리대출로 받게 되며, 그 기간 이후에는 변동금리로 전환되는 대출상품)으로 대출 갈아타기를 하여 연간 330만원을 절약하게 되었다.

불과 몇 개월 전만 하더라도 4%에서 3%대 후반의 금리로 담보대출을 이용하였지만 최근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활성화 정책으로 최근은 2%대의 담보대출 상품도 출시되고 있어 신규 이용자는 물론이고 대환대출 즉 갈아타기 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이들은 대부분 고금리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였거나 안전성을 보장 받고자 했던 고정금리 이용자들인데 최근 기준금리의 하락으로 갈아타기를 결정하게 된 것이다.

3년이면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지므로 대출 갈아타기를 하여도 손해가 없을 것 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3년이 되지 않더라도 금리가 충분히 낮아진다면 이자를 절감하는데 대환대출이 효과적일 수 있다. 그러므로 금리가 인하되었다고 무턱대고 대환대출을 이용 할 것이 아니라 충분히 부수적인 내용을 파악하고 비교 후 대환대출을 이용하여 한다.

무엇보다 대환대출 즉 갈아타기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데 필요한 금리비교

이러한 금리비교를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아파트․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이다. 전 금융권의 대출상품의 조건을 파악하고 분석할 뿐만 아니라 금리를 비교하여 내 조건에 맞는 1:1 컨설팅을 해 줄 뿐만 아니라 무료전화와 상담신청 만으로 방문 없이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의 실정에도 잘 맞는다 하겠다.

규제완화로 더욱 바쁜 상담을 하고 있는 뱅크맵(http://www.bankmap.co.kr/)에서는 정밀한 분석과 금리비교로 효과적인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무료로 상담을 해 주고 있다.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담신청을 하거나 무료전화(1544-5692)를 이용하면 빠르고 편하게 전 금융권의 담보대출 상품을 비교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득공제, 중도상환수수료등 1:1컨설팅도 가능하다.

뱅크맵 담당자는 “담보대출은 그 규모가 크고 장기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가계경제에 큰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금리비교를 통하여 저금리로 대환대출을 받는 것은 가계경제를 살리는 길 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