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도LC “상업시설 테넌트 유치 및 개별 분양계약자 임대컨설팅 서비스 제공”

상업시설의 통일감 있는 MD계획의 실현과 상권 활성화, 여기에 분양계약자들의 임대수익까지 함께 고민해주는 ‘사전 테넌트 유치 및 임대컨설팅 서비스’가 등장해 부동산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기존에는 상업시설 분양 이후 더 이상의 업무지원 및 서비스를 기대할 수 없는 경우가 다반사였다. 그러나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사전 테넌트 유치 및 임대컨설팅 서비스’는 상업시설의 통일감 있는 MD계획을 적용해 개별분양자들의 임대 또는 투자의 효율적인 수익방안까지 고민해준다. 이같은 상담은 전체 상권의 조기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문정역 테라타워 현대엔지니어링 지식산업센터의 경우다. 테라타워는 최근 상업시설의 성공적인 분양을 마친 뒤 임대컨설팅회사인 ㈜미도LC(대표 최동준)의 주도로 분양계약자들을 대상으로 밀착 상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상담을 통해 상가시설 분양계약자들의 투자목적 및 임대성향, 임대조건 등을 파악한 뒤 이에 맞는 수익모델까지 추천해주고 있다. 동시에 국내 우수 브랜드 및 테넌트 유치도 추진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상업시설 분양과정에서 분양계약자들은 상업시설의 컨셉트나 통일감 있는 MD계획에서 소외되었던 것이 사실. 오로지 분양계약자 개개인의 인맥과 성향을 기준으로 직접 임대유치를 위한 노력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는 전체적인 상가의 컨셉트 또는 다른 업종들과의 조화가 매끄럽지 않게 되는 요인이 됐다. 결국 상업시설간 시너지 효과는 저하되면서 전체적인 상업시설 활성화에는 악영향을 주는 것이다.

미도LC 최동준 대표는 “사전 브랜드 유치 및 임대컨설팅 서비스는 단순히 상업시설을 분양하고 끝내는 기존의 상업시설 분양시장의 패턴과는 다르다” 며 “우리가 제공하는 브랜드 유치 및 임대컨설팅 서비스는 분양계약자의 니즈(Needs)를 정확히 이해하고 해당 상업시설의 통일감 있는 MD계획을 적용, 수익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브랜드 매칭을 통해 분양계약자에게 투자수익에 대한 효율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서비스는 투자수익이나 임대유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확실한 비전을 제시해주는 상업시설 분양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 대표는 “향후 상업시설 분양에 있어서 분양계약자들에 대한 배려와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브랜드 유치 및 임대 컨설팅 서비스는 성공적인 분양 및 상업시설 활성화에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