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000만원이 이자를 더 낸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서 확인

-지금이 이자를 줄일 수 있는 기회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주택금융모기지 상담 이어져 화재

올 초 은행에서 3000만원을 담보대출 받은 A씨 옆집의 S씨는 4500만원을 받았음에도 이자가 비슷하다는 사실을 알고 허망하기 까지 했다고 한다. 그는 “집도 같고 같은 시기에 대출을 받았으며 오히려 1000만원 이상 더 적 금액을 담보대출을 받았는데 이자차이가 거의 없다니 이건 말되 안된다”면서 하소연 했다. 이 둘의 차이는 무엇일까? 대체 왜 더 많은 금액을 받은 사람과 이자가 같은 것 일까.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0.25P인하 한다는 발표를 했다. 이때 S씨는 흔히들 말하는 갈아타기 즉 대환대출을 한 것 S씨는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금리비교 후 중도상환수수료를 지불하고도 이자가 저렴해 결과적으로 이득이 된다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갈아타기를 한 것이다.

이처럼 기준금리 인하발표 이후 대환대출을 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또 9월에 들어오면서 일부 은행에서 실적 늘리기용 특판금리 상품도 나와 그야말로 최적기라 할 수 있는 것 하지만 그 전에 중도상환수수료와 이자를 꼼꼼히 비교하고 세부적인 사항까지 분석하여 판단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겠다.

은행들이 금리를 인하하여 주는 조건들은 대체적으로 이자 원금을 분할상환 하는 것이 대부분 유리하다. 주택 매입 시점에 따라 금리가 차이나는 은행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 점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매매를 하면서 대출을 받을 경우 기존소유하고 있는 집에서 대출을 받는 것과 금리차이가 나는 경우가 다반사이므로 보험사는 물론이고 전 금융사의 조건을 비교하고 분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겠다.

이처럼 이자를 줄이는 방법의 하나인 대환대출을 하는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세부적이 사항의 파악과 전 금융사 금리비교를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이다. 아파트와 주택은 물론이고 단독주택, 토지, 빌라, 후순위아파트와 신용대출, 사업자금 대출 및 전세자금 대출까지 다양한 상품의 전 금융권 금리비교를 간단한 전화 상담만으로 빠르게 할 수 있어 스마트하고 효율적 소비를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금융권 대출금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주택금융모기지의 담당자는 “가계부채가 1조원시대에 도래 한 만큼 이자를 줄이는 것 만큼 확신한 재테크도 없다”면서“더 이상 담보대출이 어려워야 할 이유가 없어진 만큼 세부적인 조건 및 금리비교로 한눈에 볼 수 있고 선택할 수 있는 소비자가 주체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주택금융모기지에서는 전화상담(1544-5692) 및 상담접수(http://www.bankmap.co.kr/)를 받고 있는데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담보대출을 저렴하게 이용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의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관계자의 말을 인용하자면"방문 없이도 충분한 상담이 이뤄지기 때문에 빠르고 간편하게 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라 할 수 있다“라고 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