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춘천을 대표할 초고층아파트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 클래스’ 분양

부동산 시장에서 초고층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초고층 아파트는 우수한 조망권을 갖춘 것은 물론 역세권 등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입지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아 지역내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는 그 지역의 시세를 결정하는 기준"이라며 "입지가 뛰어나고 주거환경이 우수하기 때문에 꼭 투자가 아닌 실거주 목적으로의 보유 가치도 상당한 편이다"라고 말했다.

롯데건설이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최고 높이 39층의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를 분양 중이다.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는 지하3층~39층으로 춘천시를 포함한 강원도 내 최고층 아파트로, 단지 규모는 7개동, 전용면적 84~154㎡ 총 993가구로 구성되었으며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84㎡ 496가구, 99㎡ 354가구, 125㎡ 105가구 154㎡ 38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전체 가구의 약 85%가 중형(구 30평형대)으로 구성돼 있다.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가 위치한 온의지구는 춘천의 강남으로 평가받는 곳으로 춘천에서 서울로 통하는 관문 역할을 하는 지역이어서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경춘선 복선전철 남춘천역이 가깝고 춘천고속터미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남부사거리, 온의사거리, 공지사거리 등 도심과 통하는 주요도로가 인접해 차량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차량 이용 시 중앙고속도로의 진입이 약 10분이면 가능하다.

 


평면구조는 거실을 이중 개방형으로 설계, 양방향 조망이 가능하도록 하고 외부 유리를 이중으로 분할해 아래쪽 창을 난간처럼 이용하는 이중분할창도 설치해 조망권을 극대화하였다. 보통 18~22㎜인 창 두께를 겨울철 춘천 기온 등을 고려해 24㎜ 단열성이 좋은 로이드 유리를 채택하였다.

최고 39층으로 초고층 아파트인 만큼 조망권이 좋아 동·호수에 따라 낮에는 의암호, 중도, 북한강 등을 볼 수 있으며 밤에는 화려한 춘천 시내의 야경을 내려다볼 수 있다.

주변 환경은 부지와 접해있는 북한강 지류인 공지천이 흘러 조망 및 이용이 편하며 반경 1km내에 조각공원, 공지천공원, 퇴계공원 등이 자리잡고 있다. 교육시설로는 춘천중학교 및 춘천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남춘천 초/중교, 남춘천 여중, 춘천 남부초교 등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다.

단지 인근에는 대형마트들이 위치해 있고 각종 병원, 메디컬센터, 주민자치센터, 국민생활관, 문화예술회관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춘천시는 최근 여러 개발호재로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 중 한 곳으로, 2016년 근화동 일대 미군 캠프페이지 이전부지가 춘천시민을 위한 복합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며 지난해에는 129만1000㎡ 규모의 레고랜드 테마파크 개발이 본 협약을 맺고 본격화되었고 194만7000㎡ 규모의 스페이스캠프 코리아 관광단지 사업도 투자협약을 가졌다. 이에 따른 각종 상업시설 및 호텔, 중소기업 연수시설, 아트스튜디오 등 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한 2차 사업도 추진된다”고 말했다.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의 모델하우스는 현장 건너편(춘천시 온의동 579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15년 11월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