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하대, ICT 기업연계형 연구인력 양성 사업단 개소
기업의 문제해결 능력 갖춘 석ㆍ박사 고급 연구인력 양성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 5년간 19억원 사업비 지원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인하대(총장·박춘배) ICT 기업연계형 연구인력 양성 사업단(Inha University & Corporates Joint ICT Human Resource Development Program, 단장 강진구 전자공학과 교수)이 지난 17일 오후 4시 인하대 하이테크센터에서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기업연계형 연구개발(R&D) 인력양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기업의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석ㆍ박사 고급연구인력 양성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기업과 대학원이 공동으로 학생연구원을 양성하고, 졸업 후에는 채용하는 중장기 인력양성 사업이다. 인하대는 지난 8월 이번 사업에 선정돼 앞으로 5년간 19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지난 17일 인하대 하이테크센터에서 열린 ICT 기업연계형 연구인력 양성 사업단 개소식 참석자들이 설명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업단 참여교수, 참여기업 대표 등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ICT 기업연계형 연구인력 양성 사업단 현판식이 있었으며, 이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원 설명회가 개최됐다.

강진구 사업단장은 개소식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현장중심의 인력양성과 취업이 연계되는 기업 연계형 인력양성 모델을 구축하겠다”며, “기업개발과제의 연구개발 등 대학과 산업체가 밀착하여 연구개발 인력을 양성시키는 새로운 산학협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