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직원공제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 개최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The-K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규택)는 23일 The-K호텔서울에서 제 3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대한민국스승상 대상은 이인학 충남 당진정보고등학교 교사가 수상했다. 한때 신입생 미달로 폐교 대상 1순위였던 시골 학교를 전국 최고의 철강분야 마이스터고로 만들기 위해 헌신한 이인학 교사는 교육발전 및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심사위원들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아교육부문에는 전호숙 충남 유아교육진흥원 원장, 특수교육부문에는 노봉남 대구성보학교 교사가 수상했다. 초등교육부문에는 신영옥 서울신용산초등학교 교사ㆍ김남규 경북 포항제철서초등학교 교사ㆍ이정이 대구고산초등학교 교사, 중등교육부문에는 이동수 창원봉곡중학교 교감ㆍ이동승 광주공업고등학교 교사ㆍ이상달 서울 구현고등학교 교사, 대학교육부문에는 이상덕 경기 아주대학교 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23일 The-K호텔서울에서 제 3회 대한민국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 앞줄 왼쪽부터 김남규 경북 포항제철서초 교사, 신영옥 서울신용산초 교사, 이인학 충남 당진정보고 교사, 이동수 창원봉곡중 교감, 노봉남 대구성보학교 교사, 뒷줄 왼쪽부터는 전호숙 충남 유아교육진흥원 원장, 이정이 대구 고산초 교사, 이동승 광주공업고 교사, 이상달 서울 구현고 교사, 이상덕 경기 아주대교수.

수상자에게는 홍조,녹조,옥조근정훈장, 근정포장 등 정부 훈-포장과 상패가 수여됐으며, 부상으로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2000만원, 부문별 수상자에게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바른길로 인도해주는 선생님들이 많을수록 우리 교육의 미래가 튼튼해진다”며 “대한민국 스승상을 수상하신 선생님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사회전반의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